CULTURE > 영화

[영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10대 관객 심사단 아이틴즈 모집

오는 4월12일까지 접수...영화제는 6월1일 개최




[JTN뉴스 윤보라 기자] 오는 6월 1일 개최되는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조직위원장 이혜경, 집행위원장 김선아)가 국내 10대 여성 감독들을 대상으로 하는 아이틴즈 부문 출품작 심사 및 시상에 참여할 10대 관객 심사단 아이틴즈(I-TEENS)를 모집한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의 아이틴즈 부문은 2014년 아시아 단편경선의 부분 섹션으로 신설되어 2015년부터 독자적인 섹션으로 새롭게 출발했다. 아이틴즈를 통해 영화 '전영 베누스'의 강서림, '서툰 걸음'의 박상아, '꿈틀꿈틀'의 임서영-장혜진-홍다의, '사이'의 김다빈 감독 등 잠재력 있는 여성영화인들을 배출해왔다. 


"10대 여성감독의 작품을 10대 여성의 시선으로 본다"는 의의가 담긴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이틴즈는 지난 2월 6일부터 3월 3일까지 10대 여성감독을 대상으로 응모한 작품 중 본선에 진출한 작품을 상영하며, 본선에 진출한 상영작은 10대 관객으로 구성된 심사단 아이틴즈가 심사한다.


10대 관객 심사단 아이틴즈는 자신의 의견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만 12세부터 18세까지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모집기간은 2017년 3월 20일부터 4월 12일까지이다. 아이틴즈로 최종 선발된 지원자들은 본선 진출작 심사 및 시상에 참여할 뿐만 아니라 아이틴즈 관객심사단과 아이틴즈 본선 진출작 감독들을 대상으로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프로그래머와 함께 영화에 대한 진솔한 대화를 나누는 멘토링 프로그램인 ‘트레이닝 그라운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또한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영화 관람이 가능한 ID카드 및 영화제 기념품을 증정하고, ‘서울국제여성영화제 관객심사단 아이틴즈(I-TEENS)’ 위촉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원자는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하여 자유로운 형식의 영화 감상문과 함께 4월 12일까지 이메일(siwff.iteens@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홈페이지(www.siwf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사무국(02-583-3599)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번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서는 새로운 세계여성영화의 흐름을 들여다보는 ‘새로운 물결’, ‘쟁점: 여성이 미래다 - 여성, 과학, 그리고 SF’, ‘퀴어 레인보우’, ‘페미니스트 필름 클래식’ 등 다채로운 상영 섹션뿐만 아니라 신진 여성영화인들을 발굴하는 공모전 등이 펼쳐진다. 제19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는 2017년 6월 1일부터 총 7일간 신촌 메가박스에서 개최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7-03-20 23:54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영화 '내가 죽기 전에 ..
[영화] '택시운전사' 송강..
[영화] 영화 '중독노래방'..
[영화] 배우 조인성, 영화 '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