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영화 '대립군', '2분의 영화' 해설 영상 공개

역사 속 새로운 발견 ‘대립군’ 그리고 ‘광해’의 재조명




[JTN뉴스 윤보라 기자] 영화 '대립군'이 단 2분만에 영화의 뜨거운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아낸 ‘2분의 영화’ 해설 영상을 전격 공개했다.


영화 '대립군'은 1592년 임진왜란, 명나라로 피란한 임금 선조를 대신해 임시조정 ‘분조(分朝)’를 이끌게 된 세자 ‘광해’와 생존을 위해 남의 군역을 대신 치르던 ‘대립군’이 참혹한 전쟁에 맞서 운명을 함께 나눈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MBN 김인광 아나운서의 “대립군, 들어보셨습니까? 왕이 나라를 버렸다”라는 진정성 있는 멘트로 시작되는 '대립군' 2분의 영화’ 영상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 속의 광해군… 사실 이 이야기는 우리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해설을 통해 영화 속 광해와 대립군에 대한 운명적 만남을 흥미롭게 전한다. 


뿐만 아니라 ‘2분의 영화’ 영상에는 '대립군'이 만들어지기까지의 실제 역사 속 신선한 소재와 영화적 흥미로운 상상력에 대해 언급해, 역사 속 숨겨진 비하인드 스토리를 궁금케 하고 있다. 


특히 마지막 부분에서 “한 명의 위대한 지도자나 영웅이 아닌 수많은 이름 모를 민초들이었습니다. 어쩌면 이 영상을 보고 계실 당신과 나, 그리고 추웠던 지난 겨울 광장을 촛불로 밝혔던 우리가 이 시대의 또 다른 대립군의 모습일지도 모릅니다”라는 멘트로 현 시대를 향해 가장 강력한 화두를 던지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와 같이 단 2분 만으로 관객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영화 '대립군'은 오는 5월31일 개봉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7-05-19 17:39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영화 '내가 죽기 전에 ..
[영화] '택시운전사' 송강..
[영화] 영화 '중독노래방'..
[영화] 영화 '47미터', 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