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영화 '김광석', 다양성영화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

개봉 1일차 1만 관객 돌파




[JTN뉴스 윤보라 기자] 8월 30일 개봉한 영화 '김광석'이 일일 관객수 2,913명을 기록해 동시기에 개봉한 다양성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며 뜻 깊은 흥행 포문을 열었다. 


이는 이상호 감독의 전작 '다이빙벨'(최종 관객수 50,288명)의 오프닝 스코어 1,430명을 두 배 가량 상회하는 수치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다큐멘터리 흥행 기록을 세운 '무현, 두 도시 이야기'(최종 관객수 193,578명)의 오프닝 스코어 1,378명을 압도하는 수치로 다큐멘터리 장르에 새로운 흥행 흐름을 이끌 전망이다.

 

또한 영화 '김광석'은 개봉 1일 차에 누적 관객수 11,892명을 달성하며 단숨에 1만 관객을 돌파함으로써 놀라운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이는 최근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에서 '더 테이블', '파리로 가는 길', '내 사랑' 등 멜로 장르가 강세를 보인 가운데, 5위권 안에 진입한 유일한 다큐멘터리 영화로서 다양한 장르를 향한 관객들의 관람 열기를 입증한 결과로 더욱 눈길을 끈다.

 

특히 '김광석'의 개봉을 기다려 온 예비 관객들로부터 상영관 확대를 요구하는 관람 문의가 빗발치고 있어 극장가의 문이 열릴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처럼 극장가 최고의 화제작에 등극한 '김광석'은 개봉을 기념해 개최되는 스페셜 GV와 개봉주 주말 무대인사를 통해 관객과의 만남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감을 한층 고조시킨다.

 

놀라운 흥행 저력을 선보이며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김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의 목소리를 추억하며 그의 노래 속에 담긴 자전적 인생 이야기를 드라마틱하게 풀어 쓴 음악 다큐멘터리 영화로 대한민국 모두가 놓쳐선 안될 필람 무비로 꼽히며 절찬 상영 중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7-08-31 23:16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애니메이션 '초속5센티..
[영화] 영화 '파괴자들', ..
[영화] 배우 신세경, 영화 '채..
[영화] 영화 '무서운 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