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 미디어아트 전시 개최

10월 한 달간, 전시관람 인증하면 전시회 굿즈상품 증정




[JTN뉴스 윤보라 기자] 조선시대 천재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다룬 복합 미디어 전시 '김홍도 Alive'가 10월 한 달간 전시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시태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홍도 얼라이브'가 준비한 이벤트는 전시 관람 전 또는 후, 전시장 외벽이나 사진촬영이 가능한 전시장 내부에서 찍은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김홍도 얼라이브' 굿즈 상품 중 ‘연필 세트’(판매가 3,000원)를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현장에서 바로 진행되는 이벤트로, 인스타그램에 전시관람 인증을 해시태그(#김홍도얼라이브 #김홍도alive사람태그 #kimhongdo_alive)와 함께 업로드하면, 현장에서 선물을 바로 받을 수 있다. 10월 징검다리 황금 연휴 기간 동안 연인 또는 가족들과의 나들이 전시에 좋은 선물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 기획사 ㈜메이드스튜디오 관계자는 “9월 개막 이후 많은 관람객이 전시를 관람하였으며, 김홍도의 다양한 면모를 알게 되었다는 평이 많아 더 많은 분들이 전시를 관람하셨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벤트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되는 있는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는 해학과 흥이 넘치는 화풍 속에 잘 드러나지 않았던 단원 김홍도의 숨겨진 이야기와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전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행려풍속도 8폭 병풍을 비롯해 풍속도첩, 금강사군첩, 정조의 화성행차도, 시의도 등을 미디어 아트로 만날 수 있다. 또한 김홍도의 장기인 풍속도 안의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활기 넘치는 미디어 아트로 부활시켜 18세기 후반 조선의 생활사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김홍도의 시선 변화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김홍도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려보고, 살펴보고, 굽어보고, 꿰어보다 보면 마지막 섹션인 ‘단원의 방’을 마지막으로 시선과 공간이 어우러진 전시 관람이 마무리 된다.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은 내년 2월까지 서울 용산구 용산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되며, 방송인 오상진이 참여해 제작된 오디오가이드도 대여 가능하다. 전시 관람 및 추석맞이 한복 반값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kimhongdoalive.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10-02 10:08

추천 기사

대화
[전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
[전시] 양평 '갤러리 와' ..
[전시] “예술 품은 한강으로 떠나..
[전시] 전시 ‘아이러브레고’, 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