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아시아도시문화포럼', 30일 서울서 첫 개최

방콕, 싱가폴, 도쿄 등 아시아태평양 8개 주요도시 문화정책가 참석




[JTN뉴스 윤보라 기자] 서울시(시장 박원순)와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은 방콕, 싱가폴, 도쿄, 상하이, 시드니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8개 주요도시의 문화 정책가-행정가들이 서울의 주요 문화재생 공간을 탐방하는 '2017 아시아도시문화포럼(Asia Cities Culture Forum, 이하 ACCF)'이 오는 30일~31일 양일간 서울에서 진행된다고 밝혔다. 


ACCF는 문화적 다양성과 공통점을 지닌 아시아 도시들 간의 도시정책 현안에 대한 논의와 문화적 대안을 찾기 위한 필요성에 따라 처음으로 진행되는 포럼으로 ‘생활 속 문화를 통한 도시 활력 만들기’를 주제로 열린다. 프로그램은 현장투어와 워크숍, 참석자간 네트워킹으로 이루어지며, 서울의 주요 생활문화공간과 재생공간을 돌아보고 아시아 도시들 간의 맥락과 정책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포럼 첫째 날 ▲서울로7017 ▲구산동도서관마을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신당창작아케이드 ▲세운상가 등을 방문해 현장전문가와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 시민청 바스락홀에서 열리는 워크숍에서 ▲호주 시드니의 ‘그린 스퀘어(Green Square)’ ▲중국 선전시의 ‘공공 문화시설과 책 읽는 문화 산업의 공존과 윈윈 전략’ ▲서울의 ‘서울국제생활오케스트라페스티벌’ 등 도시별 문화정책 사례를 공유하고 참석자간 자유토론을 진행한다. 


서울시와 서울문화재단은 올해 포럼에 참석한 도시들 간의 회의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문화도시들 간의 네트워크 구축 필요성에 대해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철환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포럼은 지역적 특수성과 아시아의 다양성을 공유하는 한편 공동 문화권역내 있는 도시들이 당면한 문제를 세계적 흐름 속에서 해결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7-10-27 19:28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국제 공연예술 플랫폼, 서..
[문화계소식] 노미경 작가, 대한적십자사..
[문화계소식] ‘2017 서울나눔천사페스티..
[문화계소식] 2017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