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두산아트센터, 무료 미술강좌 '두산아트스쿨' 9월6일 개강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을 주제로 양정무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교수와 6회 강좌 마련




[JTN뉴스 윤보라 기자] 9월6일부터 10월11일까지 매주 목요일(총 6회), 무료 미술강좌인 2018 두산아트스쿨 '귀족문화로 읽는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이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진행된다.  


동서양 현대미술, 사진 등 다양한 분야의 미술강좌를 진행한 두산아트스쿨이 2018년 하반기에는 귀족문화로 읽는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을 주제로 6회 강좌를 진행한다.


유럽 미술의 전개에 막대한 영향을 끼친 ‘유럽 귀족미술의 이해’를 시작으로 ‘이탈리아 궁정미술’, ‘스페인과 프랑스 궁정미술’ 등 17세기와 18세기 미술세계의 주인공이었던 왕실과 귀족층의 미술을 살펴볼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유럽의 강력한 왕권과 그 주변의 귀족계층이 근대 미술에 끼친 의의와 그것의 현대적 영향력을 체계적으로 검토해 보면서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이 어떤 역사적 배경에서 나오는지 살펴본다. 그동안 바로크와 로코코 양식을 어려워했던 일반인들이라면 이를 쉽고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18 두산아트스쿨 '귀족문화로 읽는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은 6회 강좌 모두 무료로 진행되며,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에서 무료회원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두산아트스쿨은 두산아트센터가 미술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해 현대미술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각 분야별 평론가나 아티스트를 초청해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8-23 14:35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2018 공유서울페스티..
[문화계소식] [책 소개] 가을과 겨울에 ..
[문화계소식] 네이버 브이라이브, 하반기..
[문화계소식]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