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어린이날 가볼만한 도심형 축제! '서울보드게임페스타'

2주 앞으로 다가온 국내 최대의 보드게임 페스티벌...5월5일~6일 개최




[JTN뉴스 임귀연 객원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제 8회 서울 보드게임페스타가 5월5일부터 5월6일 양일간(오전10시~18시)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제1,2,3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어느덧 8회째를 맞은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보드게임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무료 페스티벌이다. 


세계적인 가족놀이 문화로 자리 잡은 보드게임을 널리 전파하고자 서울산업진흥원과 (사)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서울시가 후원, 2015년부터 매년 두 차례씩 개최되고 있다.


특히 지난 7회 때, 행사기간 양일동안 주최측 추산 1만 명이 넘는 관객들이 방문할 정도로 국내 보드게임 행사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며 서울 뿐 아니라 지방까지 국내 보드게이머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국내 여러 보드게임 업체들이 꾸미는 부스들에서는 300여종이 넘는 국내 및 해외 보드게임들에 대한 전시 및 무료 체험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관람객들 대상으로 보드게임들을 시중가보다 15~35% 할인판매도 한다.





부대행사로는 ‘루미큐브’,‘티켓투라이드’,‘스플렌더’ 등 여러 종목에서 펼쳐지는 보드게임대회와 경품이벤트가 대표적이다. 또한 아마추어 개발자가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한 보드게임을 일반인들에게 선보이는 아마추어 작가존도 운영된다.


어린이날이 있는 5월의 첫 주말을 맞아 풍성한 볼거리들로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 축제에는 보드게임을 사랑하는 매니아 외에도 아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관람객들과 이색적인 데이트를 원하는 연인들에게도 좋은 체험의 장이 될 예정이다.


8회 서울보드게임페스타는 해당 홈페이지 http://www.boardgamefesta.com 를 통한 사전 등록 및 당일 현장 등록 후에 입장 가능하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임귀연 객원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4-23 11:17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해외 봉사로 글로벌 ..
[문화이야기] 나눔의 힘을 믿는 (주)서울..
[문화이야기] 어린이날 가볼만한 도심형 ..
[문화이야기] 우주소녀, 'C-페스티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