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적십자-삼정KPMG, 정성 가득 김장김치 나눔

동작구 및 관악구 취약계층 420세대에 김치와 함께 이웃의 정을 전달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지난 3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김흥권)가 남부봉사관에서 삼정KPMG의 후원으로 동작구 및 관악구 취약계층 420세대에 전달할 김장김치 3,360kg을 담갔다.


김장나눔 봉사활동에 참여한 삼정KPMG 직원 30명과 적십자 봉사원 30명은 추워진 날씨 속에서 주말도 반납한 채 적십자 봉사관에 모여 쉴 새 없이 손을 움직이며 김치를 담그는데 여념이 없었다.


이날 담근 3,360kg의 김장김치는 적십자 봉사원의 손에 의해 동작구 및 관악구의 홀몸 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 총 420세대에 8kg씩 전달되며 취약계층에 소중한 겨울 양식이 됐다.


김장김치를 전달받은 수혜자는 “날도 추운데 많은 분들이 김치 담그느라 고생이 많으셨다.”며 “주신 김장김치 맛있게 잘 먹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삼정KPMG 직원은 “모처럼 주말에 생산적인 활동을 한 것 같아 뿌듯하다.”며, “정성들여 만든 만큼 맛있게 드셔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적십자사는 ‘희망풍차 프로그램’을 통해 4대 취약계층(홀몸어르신, 아동‧청소년 가정, 이주민 가정, 기타 위기가정)을 대상으로 각 가정별로 생계‧주거‧의료‧교육 등 맞춤형 통합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또한 동작구 및 관악구 희망풍차 결연가정에 전달됐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11-06 23:49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2018 찾아가는 양조장..
[문화이야기] 딜라이브 케이블TV기 서울..
[문화이야기] 전통시장 장보기로 취약계..
[문화이야기] 편의점 미니스톱, 한결같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