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TV화면으로 실감나는 VR웹툰 즐긴다”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여름맞이 콘텐츠 대폭강화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VR콘텐츠를 딜라이브플러스UHD OTT박스를 통해 선보인다.


딜라이브는 웹툰 제작업체 코믹스브이(Comix V)와 함께 VR웹툰 콘텐츠를 8월 1일 론칭한다. 코믹스브이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VR웹툰 14편 총78회를 딜라이브플러스UHD OTT박스 사용자들에 서비스한다.


딜라이브는 로맨틱, 공포, 액션 등의 인기 장르들을 먼저 선보인다. ‘눈에 고인 빛무리’, ‘옆집마법사’, ‘전교 1등 결정전’, ‘백설’, 그리고 인기작인 ‘세계건축물 사기꾼을 잡아라’ 등 다양한 장르의 인기 VR웹툰들을 TV화면으로 편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별도의 VR안경이나 장비 없이 TV화면으로 웹툰을 즐길 수 있으며,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전용 리모컨의 4방향키를 통해 시선돌리기, 확대/축소 기능 등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딜라이브는 5060세대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한층 강화했다. 기존 서비스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앱) 중 5060세대를 위한 타겟 콘텐츠들을 ‘청춘多방’이라는 앱으로 통합해 이용자들이 쉽게 찾아보고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5060세대들을 위한 청춘음악회, 남남북녀, 서민갑부, JTBC골프 등 기존 딜라이브플러스 인기 타이틀 24개, 616편의 콘텐츠를 ‘청춘多방’앱을 통해 7월 30일 신규론칭했다.


아울러 아이들을 위한 안전교육 게임콘텐츠도 7월 25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의료 건강 캐릭터 비타롱이 등장하는 ‘비타롱 재난안전 퍼즐게임’앱을 통해 아이들이 생활, 건강, 재난안전에 대한 내용을 재미있게 받아들이도록 제작됐다. 이밖에도 놀이로 단어를 익히는 인지능력 향상 게임 ‘높이높이 탑쌓기’앱도 추가 업데이트됐다.


딜라이브는 “여름방학을 맞아 핫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에 서비스하는 신규콘텐츠들과 함께 재미있는 방학을 보내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8-01 15:21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TV화면으로 실감나는 VR..
[문화이야기] 국립극장 캐릭터 엔통이, ..
[문화이야기] 서울문화재단, 오는 12월까..
[문화이야기] 가수 청하, ‘2019 JTBC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