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썰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대통령 표창 받아

비드라마 부문 수상


20


[JTN뉴스 정세영 기자] ‘썰전’이 정치, 사회 이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인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받는다.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Korea Content Awards 2017)’에서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기획 이동희, 연출 김은정)이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포상의 비드라마 부문에서 수상한다. 이동희 책임프로듀서는 12월 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릴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측은 “‘썰전’을 통해 시사와 예능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방송 장르를 제시하며 정치, 사회 이슈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였다”고 수상 이유를 전했다. 

 

또한 JTBC 드라마 ‘힘쎈여자 도봉순’을 집필한 백미경 작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표창을 받는다. ‘콘텐츠 대상’ 측은 “한국 드라마에서 최초의 여성 히어로물이라는 시도를 성공으로 이끌며 장르의 외연을 확대했다”며, “젊은 세대를 대변하는 인물을 그려, 사회적인 공감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해외진출유공포상,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포상, 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등 총 4개 분야에서 27명(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는다. 수상작은 콘텐츠 수출 실적, 문화교류와 산업 발전 기여도, 콘텐츠의 완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됐다.

 

해외진출유공 부문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시혁 대표와 펄어비스 김대일 의장이 대통령표창을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포상의 드라마 부문에서는 ‘낭만닥터 김사부(SBS)’ 제작자 ㈜삼화네트웍스 안제현 대표가 수상한다. 또한 ‘엄마 까투리’는 애니메이션대상, ‘캐리와 친구들’은 캐릭터대상을 받는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대행 강만석)이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이 행사는, 올 한 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을 빛내고 국민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는 데 기여한 종사자들과 작품을 대상으로 콘텐츠 산업 분야를 총망라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콘텐츠 분야 시상식이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한국갤럽이 조사한 '2017년 10월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12개월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김구라 유시민 박형준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썰전’은 매주 목요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7-12-05 20:33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당신이 잠든 사이에’ 이..
[TV/방송] ‘언터처블’ 진구-경수진,..
[TV/방송] '이번 생은 처음이라&#..
[TV/방송] ‘뭉쳐야 뜬다’ 신입 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