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방구석1열', 소아청소년 전문의 서천석 박사 출연

서천석 박사 “최고의 아빠가 되기 위한 조건은 ‘유머와 힘 빼기’”




[JTN뉴스 정세영 기자] 서천석 박사가 이 시대 최고의 아빠가 되는 방법을 공개했다.

 

5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미라클 벨리에’와 ‘원더’를 다룬다. 두 영화는 실화 모티브인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로 장애에 대한 편견에 맞선 가족의 성장을 유쾌하게 담아낸 작품이다. 이에 통찰력 있는 심리 분석과 따뜻한 위로로 부모와 아이에게 힘을 주는 소아정신과 전문의 서천석 박사가 함께한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서천석 박사는 ‘원더’에 대해 “영화 속 ‘어기’의 가정은 사실 완벽한 가정이다. 유머는 우리 삶을 이끌어가는 중요한 에너지 중 하나인데, ‘어기’의 아빠는 늘 유머러스한 모습으로 가정의 윤활유 역할을 한다. 이처럼 ‘힘 뺀 아빠’가 될 필요가 있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이에 MC 윤종신은 공감과 동시에 “그런 모습을 보이면 아내는 ‘당신은 생각이 있어, 없어?’하면서 혼내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MC 윤종신은 ‘원더’의 엔딩에 대해 “영화의 엔딩은 누구나 예상 가능한 ‘착한 엔딩’이었다. 반전은 없었지만 엔딩으로 가는 과정이 탁월했던 영화였다”라고 전했고, MC 장성규는 “육아의 ‘정답지’처럼 느껴진 인생 최고의 영화”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천석 박사는 두 영화의 공통된 주제인 ‘성장’에 대해 “두 영화의 가족들처럼 역경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우리는 서로에 대해 더 알게 되며 성장하게 된다. 함께 어려움을 이겨내는 삶이 가치 있는 삶이라는 걸 보여줬다”라고 전해 공감을 자아냈다. 

 

소아청소년 전문의 서천석 박사와 함께하는 JTBC ‘방구석1열’은 5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7-05 12:14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오대환, 샤방샤방 화장품 ..
[TV/방송] '악플의 밤' 천명..
[TV/방송]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TV/방송] ‘전참시’ 유병재 매니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