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뮤지컬 '잭더리퍼', 일본 진출 확정
엠뮤지컬, 일본 시장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
엠뮤지컬, 일본 시장 기반으로 아시아 시장 공략
[JTN뉴스 윤보라 기자] 엠뮤지컬의 '잭더리퍼'가 오는 7월 국립극장 공연에 이어 9월 일본에 진출한다.
지난 2009년 초연 이후 2차례의 앵콜 공연을 거쳐 명실상부 최고의 스릴러 뮤지컬로 평가받고 있는 뮤지컬 '잭더리퍼'는 오는 7월20일부터 국립극장에서 국내 관객들을 만난 후 9월과 10월 도쿄 아오야마 극장에서 공연될 예정.
2007년 창작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라이선스 일본 수출을 국내 최초로 성사시킨 바 있는 엠뮤지컬의 적극적인 해외 진출 작업이 또 한번 빛을 발하게 된 것이다.
금번 일본 진출은 한국과 일본 유수의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진행하는 한국어 버전 공연이다. 단순히 일본 제작사에 의해 공연 되거나 일회성으로 그치는 공연이 아닌, 수년간의 공동 파트너쉽 작업을 통해 탄생하는 의미 있는 작업이다.
일본 공동제작 그룹으로는 일본 내 최고의 공연 기획사인 쿠아라스가 선점했다. 일본 내 다양한 문화 산업을 진두지휘 하고 있는 쿠아라스는 후지미디어홀딩스 산하의 광고 대행사로, 브로드웨이 뮤지컬 'Nine The Musical', 'COCO' 등의 작품을 성공시킨 바 있다.
뮤지컬 ‘잭더리퍼’의 프로듀서이자 엠뮤지컬의 대표인 김선미 대표는 "뮤지컬 ‘잭더리퍼’의 일본 진출은 국내외 유수의 파트너가 의기투합함은 물론, ‘잭더리퍼’를 성공작으로 이끈 제작진과 배우까지 해외 진출 역사상 최고의 드림팀으로 구성됐다"며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에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아시아 그리고 더 나아가 세계를 무대로 한국 뮤지컬의 위상을 떨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 고 밝혔다.
윤보라 기자 bora@jtn.co.kr / borano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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