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공연

[공연] 2010 도서관인 신년인사회 개최

한국도서관협회는 2010년 새해를 맞이해 '2010 도서관인 신년인사회'를 오는 21일 오후 3시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한국도서관협회는 2010년 새해를 맞이해 '2010 도서관인 신년인사회'를 오는 21일 오후 3시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신년인사회는 새해를 맞아 도서관계의 새로운 각오를 다짐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도서관 문화 발전을 기원하기 위한 자리. 이 자리에는 전국 각 관종의 도서관인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장과 김봉희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장, 유종필 국회도서관장, Patrick Joseph Linehan 주한미국대사관 공보 부원장 등이 초대돼 2010년 새해 도서관계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신년인사회에서는 '신년시 낭송 : 2010!출발의 낭독'을 마련해 우리협회 한상완 전 회장이 고은 시인의 '새해 눈 오신다'를, 신기남 우리협회 명예회장이 이원규 시인의 '백호야, 날 살려라'를 낭송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책의노래, 서율(書律)'의 진행으로 안소영 작가의 '책만 보는 바보'를 노래로 만든 '노래낭독', '책과 음악으로 만난 독자들', '희망의 책 : 노래가 된 시와 소설' 등의 공연을 마련하여 도서관과 문학·예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JTN 유진희 기자
Copyrightⓒ2010 JTN all rights reserved.

《기사제보 press@jtn.co.kr

  • 작성자 : 유진희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0-01-20 11:06

추천 기사

대화
[공연] 빈필하모닉 신년음악회를 의정부에서?
[공연] 뮤지컬 '팬텀', 압도적 분위기..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