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공연

[공연] 뮤지컬 '빨래' OST 메이킹 영상 Part.2 공개

'서울살이 몇 핸가요 Reprise’ 공개




[JTN뉴스 윤보라 기자] 창작뮤지컬 ‘빨래’가 오는 10일 프로덕션 23차를 맞이하며,  OST 메이킹 영상 Part.2 ‘서울살이 몇 핸가요? Reprise’를 공개하며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빨래 OST 메이킹 영상에는 OST에 참여한 배우들의 모습과 창작진들의 인터뷰 영상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뮤지컬 '오디너리데이즈', '줄리 앤 폴'과 연극 '에덴미용실', '나쁜자석', '트레인스포팅',  '클로저' 등을 연출한 추민주 작/연출은 “이번 OST는 내 친구의 이야기, 우리의 엄마의 이야기, 내 일기장 같은 이야기로 공감 가도록 만들었으며, 빨래 OST를 들으며 가까운 사람들에게 편지를 쓰거나, 일기장을 펼쳐 지난 이야기와 지금의 내 이야기를 한번 써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뮤지컬 '신과 함께_이승편', '랭보', '혐오스런 마츠코의 일생'의 민찬홍 작곡가는 OST 앨범 중 가장 애정 하는 곡으로는 “이전부터 함께 해왔던 배우 이정은이 불렀던 ‘내 딸 둘아!’가 10년 만에 부르는 느낌이 어떻게 새롭게 표현될지 가장 궁금하다”고 하였다. '빨래'의 김효환 음악감독은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로는 “즉흥적인 순간들이 많았고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순간과 안방에서 듣는 따뜻한 부분들도 느낄 수 있었고, 전반적으로 버라이어티 한 삶을 체험할 수 있는 순간들이 많아 기억에 남는다”라고 전달했다.


‘서울살이 몇 핸가요? Reprise’ 곡은 서울살이를 하며 힘들었던 아픔 마음들을 우리가 함께 위로하며 털털 털어내자는 마음을 담아 부르는 곡으로, 나영 역에 박지연, 솔롱고 역에 노희찬, 주인할매 역에 조민정, 희정엄마 역에 허순미, 빵 역에 김지훈 배우가 녹음에 참여했다. 또한, 그 외 장격수, 심우성, 이태오, 김지혜, 양미경, 나경호, 강기헌 등 총 21명의 배우들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새로운 OST는 총 18곡의 넘버를 새롭게 재편곡 하여 작품의 따뜻하고 서정적인 정서를 유지하면서도 세련되고 참신한 느낌의 사운드를 가미하였다. 라이브 밴드의 드라마틱한 연주를 생동감 있게 살리는 동시에 스트링과 브라스가 풍성한 사운드를 만들고, 하모니카와 퍼커션 등의 악기가 다채로운 색깔을 만들어 한층 더 깊이 있는 감동으로 관객들을 만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역대 '빨래' 출연진의 음성을 들을 수 있어 지난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뮤지컬 '빨래'는 서울의 달동네를 배경으로 서점에서 비정규직으로 일하는 '나영'과 몽골 이주노동자인 '솔롱고'를 중심으로 서민들의 팍팍한 인생살이와 웃음, 눈물, 감동을 그려낸 작품이다. 평범한 우리네 이야기를 진솔하고 유쾌하게 그려내며 매년 관객들의 찬사를 받으며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인정받아온 대한민국 대표 창작 뮤지컬이다.


2009년 이후 10년 만에 이정은, 이규형, 박지연 배우를 중심으로 총 21명이 참여한 OST는 9월 10일부터 11월 3일까지 온라인 스테이지톡 마켓(http://www.stagetalk.co.kr/MDMall/Mall)에서 온라인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구매는 동양예술극장 1관 MD 부스에서 판매된다.


이번 뮤지컬 ‘빨래’ 23차 프로덕션은 2019년 9월 10일부터 2020년 4월 19일까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1관에서 공연하며, 9월부터 11월 3일까지 두 달간 라이브 밴드 공연으로 이루어져 더욱 생생하고 깊은 울림으로 빨래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9-10 18:37

추천 기사

대화
[공연] JTN미디어(주), 8월 막강한..
[공연] 뮤지컬 '에드거 앨런 ..
[공연] JTN미디어(주), 'JTN &..
[공연] 하현우-먼데이키즈-로맨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