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공연

[공연] '전동석 10주년 단독 콘서트', 호평 속 성황리 마무리

10년 내공 뮤지컬배우 전동석의 거대한 음악적 스펙트럼의 조우!




[JTN뉴스 윤보라 기자] 뮤지컬배우 전동석의 '전동석 10주년 단독 콘서트: 첫번째 선물'(주최/제작 ㈜신스웨이브)이 지난 4,5일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 2,600여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티켓 오픈과 동시에 예매 순위 1위를 차지하며 흥행신호탄을 알린 이번 공연은 전동석 자신의 공식적인 첫 콘서트 무대의 설레임과 어디서도 개인적인 무대를 볼 수 없었던 팬들의 기대감이 한데 모아져 뜨거운 현장을 완성해냈다.


오프닝곡인 그의 데뷔작 '노르트담 드 파리'의 ‘대성당의 시대’가 울려퍼지자 1천여 객석에서는 팬들의 환호성이 쏟아졌다. 첫 무대를 마친 그는 설레임과 떨림의 교차점에 긴장을 풀기 위함인 듯 팬들과 편하게 대화를 유도하며 직접 준비한 선물을 주는 등 자유롭게 무대를 오갔다. 


세 번째 음악인 '모차르트!'의 ‘나는 나는 음악’에서는 의상을 교체와 함께 맨발로 무대를 질주하며 무대 위의 자유로움을 마음껏 표현했다. 이어 오디션 당시의 이야기, 공연 중 에피소드, 공연 당시 팬들과 함께 했던 기억들을 하나씩 떠올리며 지금껏 함께 해왔던 것에 대한 감사함을 전했다.


5일 공연에 등장한 스페셜 게스트이자 '판타스틱 뮤지컬 콘서트' 멤버인 뮤지컬 배우 이지훈, 손준호, 민우혁은 그의 10주년 단독 콘서트를 축하하기 위해 모두 무대에 등장했다. 


이지훈은 “전동석의 이런 모습 처음이다. 새로운 모습을 많이 보시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팬들에게 특별한 시간임을 강조했고 민우혁은 “우리 막내가 이렇게 사랑을 받네요”라며 자랑스러움을 내비쳤다. 또한 손준호 역시 “부럽고 자랑스럽다”며 이번 무대의 메인 MC임을 자청했다. 이들과 함께 진행한 무대 위 토크 프로그램 ‘다섯글자로 물어봐’에서는 배우 손준호의 재치있는 진행으로 그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전동석의 매력을 한껏 만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또한 2020년 2월, '2020 판타스틱 뮤지컬 콘서트'로 다시 인사드리겠다는 계획을 밝혀 팬들에게 환영의 박수를 받았다.


2부의 무대가 열리자 발레리노 윤전일이 아일랜드 록밴드 크랜베리스(The cranberries)의 좀비(Zombie)에 맞추어 화려한 안무가 시작됐다. 곧이어 슈베르트의 '마왕'이 들려지며 성악가 전동석의 면모가 드러난다. 그 외에도 전람회의 ‘취중진담’, 넥스트의 복면가왕 음악대장 버전인 ‘라젠카, 세이브 어스(Lazenca, Save us)로 달콤한 발라더에서 파워풀한 록커의 모습까지도 보여준다. 더불어 자신의 어릴 적 모습, 중고등학교 시절, 성악을 전공하던 학창시절, 해병대 군복무 시절 사진 등 다양한 그의 성장사진과 함께 팬들을 향한 영상편지가 보여져 박수갈채를 받았다. 마무리로 영화 '이집트의 왕자' OST 중 ‘내 길 더 잘 아시니’로 앞으로의 길을 기대하고 기도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 그만의 진한 고백을 전했다. 관객들은 아쉬움과 기쁨에 앙코르를 외쳐 무대 위 전동석을 감동케 했고 전동석은 이를 보답이라도 하듯 5일 공연에서는 4곡의 앙코르곡을 전하며 마음껏 마지막 무대를 즐겼다.

 

이처럼 뮤지컬 배우 전동석, 그와 10년의 시간을 오롯이 담은 '전동석 10주년 단독 콘서트'는 10월 4, 5일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2회 공연으로 약 3천여 관객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한국의 창작뮤지컬을 해외에 소개하고 있는 K-뮤지컬 전문 제작사 ㈜신스웨이브는 역량있는 뮤지컬배우들과 함께 '판타스틱 뮤지컬 콘서트', '전동석 10주년 단독 콘서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 제작할 예정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10-07 17:27

추천 기사

대화
[공연] JTN미디어(주), 'JTN &..
[공연] 뮤지컬 '드라큘라'..
[공연] 뮤지컬 ‘벤허’ 카이-박은..
[공연] 서울가톨릭연극협회, 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