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공연

[공연]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 7월21일 개막

7월21일부터 31일까지 아트원시어터 3관




[JTN뉴스 윤보라 기자]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가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공연된다. 이 연극은 즘 국내 연극계의 핫피플로 떠오르고 있는 신성우 작가의 희곡 이며,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은 정말 구원을 원하는가? 하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극단 무아지경과 다양한 분야에서 종횡무진 활동하고 있는 극발전소301 김성진 연출이 맡게 되면서 그들의 행보가 기대 되는 연극이다.


극단 무아지경은 연극 '물고기 남자'를 통해 물질 만능주의 세태를 비판하며 관객들에게 호평을 받았을 뿐 아니라 전석 매진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연극 '허스토리'를 통해 신예극단으로서 저력을 과시 하기도 했다. 또한, 연극 '화진포', '너무 놀라지 마라' 등 여러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실력을 입증하며 극단의 입지를 굳혔다.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는 세상을 경멸하며 지하 아래에서 노숙자신세로 살아가는 태극기 노인에게 스스로를 안기부요원이라 칭하며 007가방을 내밀고 애국할 수 있냐는 제안을 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현재의 한국 사회를 사는 우리는 온갖 종류의 증오를 목격한다. 편견, 차별, 비하, 혐오 등 여러 이름으로 불리지만, 이는 사실 타인에 대한 증오다. 자유, 평등, 박애를 기반으로 하는 현대 민주주의 사회의 근본이념에도 불구하고 증오는 점점 더 확대재생산 되어 가는 듯 하다.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는 여러 가지 상황 등을 통해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 갈 예정이다.


우리 구성원들이 진정으로 구원을 원하는가를 던지며 기억에 대해 되새겨볼 시간을 원하는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는 신현종, 김나윤, 서은지, 윤관우, 허동수, 이진샘, 장재희, 유비 배우가 무대를 채운다.


연극 '태극기가 바람에'는 7월 21일부터 7월 31일까지 아트원씨어터 3관에서 공연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2-06-21 13:23

추천 기사

대화
[공연] EMK, 2023년 뮤지컬 ‘베토벤’ 전 배..
[공연] 배우 신문성, ‘대학로에서 만나요~’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