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공연

[공연] 뮤지컬 '광주', 히스토리 영상 공개

살아있는 역사가 생생히 담긴 무대, 네 번째 시즌 향한 기대감 상승




[JTN뉴스 윤보라 기자] 뮤지컬 '광주'가 오는 5월,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 개막을 앞두고 초연부터 사연까지의 과정을 모두 담아낸 히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세계화 사업으로 제작된 뮤지컬 '광주'의 제작 과정이 고스란히 담긴 이번 히스토리 영상은 역대 출연 배우들과 주요 스태프의 인터뷰를 더해 코멘터리 형식으로 제작됐다.


공개된 영상은 5·18민주화운동의 당시의 현장 사진과 그날의 희생자들이 잠든 국립5·18민주묘지를 잇는 분홍색 꽃잎을 오프닝에 배치하여, 1980년 벌어진 5·18민주화운동이 2023년 오늘날까지 이어지는 우리의 산 역사임을 상기시켰다.


이어 2020년 초연(서울 홍익대 아트센터 대극장), 오디션부터 트레일러 촬영, 연습, 시츠프로브 쇼케이스, 본공연은 물론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획 특별전까지 약 10개월 간의 전 과정이 빠른 속도로 펼쳐지며 묵직한 여운을 선사했다.


또, 이어지는 영상에서는 2021년 4월, 재연(서울 LG아트센터) 트레일러의 촬영 현장과 함께 당시 출연 배우들의 인터뷰가 공개되어 가슴 뭉클했던 소감을 전했고, 2022년 4월 삼연 (서울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의 프로필 촬영, 시츠프로브 등의 현장에 이어 2022년 10월, 뉴욕 브로드웨이 쇼케이스 현장까지 이어져, 약 4년에 걸친 뮤지컬 '광주'의 대중화, 세계화의 과정을 담아 뭉클한 감동을 전했다.


대한민국의 대표 창작 뮤지컬로 자리매김한 뮤지컬 '광주'는 초연 이후 서울과 광주를 비롯하여 총 6개 도시에서 공연을 하며 관객을 만났고, 일본 위성방송 TV 방영과 미국 브로드웨이 쇼케이스를 통해 해외 진출의 신호탄을 울린 바 있다.  


‘아시아의 레미제라블’이라 불리며 시대와 국경을 넘어 전 세계인에게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 뮤지컬 '광주'는 1980년 5월, 평범한 일상을 지키기 위한 소시민들의 뜨거웠던 외침을 그렸다. 특히 한 명의 영웅 서사가 아닌 평범한 시민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에 초점을 맞춰 28명 전 배역에 서사를 부여함으로써 의미와 설득력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뮤지컬 '광주'는 5월 16일 광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사연의 막을 올리고, 민주주의의 성지, 광주에서 다시 한번 뜨거운 함성을 예고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4-10 10:43

추천 기사

대화
[공연] 빅스(VIXX) 레오, 첫 연극 도전 '..
[공연] 안톱체홉의 연극 ‘세자매‘, 7월19일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