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음악

[음악] 빅스 라비, 첫 솔로 앨범 ‘리얼라이즈’ 발매

타이틀곡 ‘BOMB’ 차트 상위권 안착




[JTN뉴스 박선후 기자] 빅스 라비가 솔로 래퍼로서 포텐을 터뜨렸다.

 

빅스의 래퍼 라비는 9일 0시 각종 온 오프라인을 통해 첫 솔로 미니 앨범 ‘리얼라이즈(R.EAL1ZE)’를 발매했다. 대세 래퍼 산이가 피쳐링으로 참여한 타이틀 곡 ‘밤(BOMB)’은 공개 즉시 각종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솔로 래퍼로서 성공적인 데뷔를 알렸다.

 

타이틀 곡 ‘밤(BOMB)’은 도입부의 오케스트라가 인상적인 트랩 사운드의 곡이다. 라비의 자신감과 포부를 담은 가사와 산이의 익살스러운 래핑이 돋보이며, 폭탄이 터지는 듯한 폭발적인 사운드로 라비의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에너지와 숨 막히는 포텐을 표현하고 있어 인상적이다.

 

첫 솔로 앨범 ‘리얼라이즈’에는 이 외에도 4일 선 공개돼 큰 인기를 얻은 ‘나홀로 집에(feat.정용화)’와 빅스의 메인 보컬 켄이 참여 섹시한 분위기의 곡 ‘로즈(Rose)’, 마이크로닷(Microdot)과 제로(Jero)가 피처링한 ‘라디 다디(Ladi Dadi)’, 알앤비 보컬리스트 에스비(ESBEE)가 참여한 ‘뇌비우스의 띠’ 그리고 첫 번째 믹스테이프를 통해 공개됐던 ‘아 몰라 두 더 댄스(Do The Dance)’, ‘린 온 미(Lean on me)’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라비는 이번 앨범에서 전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을 뿐만 아니라 첫 솔로 앨범 프로듀서로 나서 완성도를 높였다. 앨범을 비롯해 다양한 아트워크의 콘셉트 기획 등 전반적인 콘텐츠에 참여하며 라비만의 색깔을 오롯이 담아냈다.

 

한편, 발매와 동시에 차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솔로로 성공적인 데뷔를 알린 라비는 타이틀 곡 ‘밤(BOMB)’으로 각종 음악 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박선후 객원기자 jtn@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7-01-09 21:27

추천 기사

대화
[음악] 가수 김장훈, 사상 최초 진..
[음악] 성시경 브랜드콘서트 '..
[음악] 성시경, 5월 ‘축가’ 콘서..
[음악] 로이킴, 3년 만의 전국 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