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음악

[음악] 빅스 라비, 믹스테잎 ‘ALCOHOL’ 기습 발표

‘랩아트’ 장인! ‘믿듣비’의 열일 행보




[JTN뉴스 조형윤 기자] 빅스 라비가 지난달에 이어 믹스테잎을 연속 발표하며 랩 아티스트로서 열일 행보를 보이고 있다.


라비가 지난 16일 새 믹스테잎 ‘ALCOHOL’을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를 통해 기습 공개했다. 이번 믹스테잎은 지난달 13일 발표한 ‘끓는점’ 이후 한 달만으로 ‘랩 아트’ 장인으로서 쉼 없는 음악 행보로 리스너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4월 7일에도 빅스 완전체 컴백을 앞두고 믹스테잎 ‘자각몽’을 공개하는 등 올해 꾸준히 리스너와 음악과 랩으로 소통 중이다.


라비의 새 믹스테잎 ‘ALCOHOL’은 제목 그대로 술을 통해 느끼는 감정들을 솔직하고 담담하게 그려낸 가사가 특징이다. 라비 특유의 저음에서 뿜어져 나오는 그루브한 래핑에 속사포처럼 쏟아지는 랩이 비유적인 표현과 맞닿아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가사 사이에 섞어놓은 재치 있는 표현이 이번 믹스테잎에도 반영돼 라비의 재기발랄함이 돋보인다는 반응이다.


라비의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거쳐 감각적이고 개성 강한 노래가 완성됐다. 라비의 음악 크루인 그루블린 더 크랙 키즈(GROOVL1N The Crack Kidz)의 프로듀서 YUTH와의 합작으로 완성도를 더했다. 노래를 접한 리스너는 ‘믿고 듣는 라비’라며 ‘믿듣비’의 랩에 뜨거운 호응을 보내고 있다.


올해 라비는 누구보다 바쁜 음악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1월 9일 빅스 내 첫 번째 솔로 주자로 출격해 ‘R.EAL1ZE(리얼라이즈)’를 발표하며 실력파 래퍼이자 프로듀서로서 역량을 발휘했으며, 4월 믹스테잎 ‘자각몽’을 시작으로 ‘끓는점’ ‘ALCOHOL’까지 연속 발표하며 개성 강한 시선과 날카로운 래핑으로 ‘랩 아트’ 장인에 등극했다.


빅스 라비의 재치 넘치는 가사와 날렵한 래핑이 돋보이는 새 믹스테잎 ‘ALCOHOL’은 현재 유튜브와 사운드클라우드에서 만날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조형윤 객원기자
  • 기사입력 : 2017-12-18 16:36

추천 기사

대화
[음악] ‘체리온탑’ 윤슬, ‘거기..
[음악] 젤리피쉬, 7인조 보이그룹 ..
[음악] 빅스 라비, 31일 신곡 ‘AD..
[음악] '스타팩 콘서트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