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음악

[음악] 그룹 빅스, 해외서도 주목받는 ‘글로벌돌’ 우뚝

美 빌보드 컴백 조명! 中 인위에타이도 메인 장식!




[JTN뉴스 정세영 기자] 빅스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글로벌돌로서 미국 빌보드와 중국 인위에타이로부터 동시 주목을 받았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인 빌보드(billboard)는 지난 18일(현지시각 기준) ‘VIXX Release Aromatically Inspired Scentist Music Video: Watch’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내고 빅스의 새 앨범인 정규 3집 ‘EAU DE VIXX(오 드 빅스)’ 발매와 타이틀곡 ‘향(Scentist)’ 뮤직비디오에 대해 조명했다.


빌보드는 빅스에 대해 “노래와 앨범에서 컨셉츄얼한 테마를 보여주는 케이팝 보이 밴드”라고 소개했다. 정규 3집 앨범 ‘EAU DE VIXX(오 드 빅스)’에 대해서는 “업비트, 팝, 펑크 트랙과 핫한 댄스 곡으로 구성됐으며 멤버들이 다양한 곡에 참여했다”고 소개했다.


새 앨범 타이틀곡 ‘향(Scentist)’에 대해서는 “사랑하는 사람의 향을 주제로 했으며 다크한 신스 팝 장르의 곡”이라고 설명했으며 “여섯 명의 멤버들이 노래와 랩을 통해 은은한 멜로디를 선사하고 있다”라고 평했다.


특히 무엇보다 타이틀곡 ‘향(Scentist)’ 뮤직비디오에 대해 집중 조명했는데 실험실에서 향수와 칵테일을 혼합해 향수를 만드는 장면에서 이번 곡의 주요 컨셉이 드러났으며 레드부터 그레이까지 컬러풀한 색감에 감각적인 안무까지 더해져 시각적으로 그려졌다고 평가했다.


중국 음악 전문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에서도 빅스가 관심을 받고 있다. 빅스의 새 앨범 타이틀곡 ‘향(Scentist)’ 뮤직비디오는 인위에타이 메인단에 공개됐으며, 실시간 순위 1위를 차지하는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 뮤직비디오를 접한 누리꾼은 “역시 컨셉돌답다”라고 호평하는 등 빅스의 새 앨범과 신곡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정규 3집 ‘EAU DE VIXX(오 드 빅스)’로 돌아와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빅스는 타이틀곡 ‘향(Scentist)’으로 활동 중이며, 오는 5월 26일 오후 6시 27일 오후 5시 양일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다섯 번째 단독 콘서트 ‘VIXX LIVE FANTASIA(빅스 라이브 판타지아)’를 개최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4-21 09:53

추천 기사

대화
[음악] 지코, 데뷔 이후 첫 단독 ..
[음악] 신현희와김루트, 새 미니앨..
[음악] 구구단 세미나, 싱글 앨범 ..
[음악] ‘체리온탑’ 윤슬, ‘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