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음악

[음악] 제2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서울시청 광장에서 야외 무료 상영회 개최

클래식 영화 '닥터 지바고', '사운드 오브 뮤직' 상영




[JTN뉴스 정세영 기자] 제2회를 맞이하는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가 시민들을 위한 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오는5월 27일 금요일과 28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서울 시청 광장에서 야외 무료 상영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시민과 함께하는 서울광장 야외상영회를 주관하는 제2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는 작년 제1회 락스퍼인권영화제에서 시작한 인권 영화제다. 개막작으로 홍콩 민주화 시위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시대혁명>을 선정하여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서울시청광장에서 마련된 무료상영회는 코로나 거리두기 해제로 준비되었으며 영화 상영 외에도 야외 도서관 행사도 진행되어 많은 시민들이 초여름 주말 저녁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될 예정이다.


제2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가 주관하는 이번 야외 상영회는 두 편의 클래식 영화를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상영한다. 많은 영화 팬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던 <닥터 지바고>와 <사운드 오브 뮤직>이다. 몇 십 년 동안 회자되었던 클래식 영화 상영으로, 세대를 아울러 가족 단위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디지털 리마스터링 버전으로 선보여 선명한 화질과 사운드로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사할것으로 보인다.


이틀 동안 오후 5시부터 진행하는 야외 상영회 행사는 한 시간 정도의 축하공연 행사 후 6시부터 상영회를 시작한다. 27일 금요일 저녁 6시에는 <닥터 지바고>, 28일 토요일 저녁 6시부터는 <사운드 오브 뮤직>을 상영한다. 제2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야외 부스와 다양한 행사들도 함께 진행하니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축제와 행사에 목말라 있던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여 즐기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회 서울락스퍼국제영화제는 5월 24일 화요일 광화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막하여 5월 29일 일요일까지 진행된다. 상영작 및 프로그램은 공식 홈페이지(www.sliff.kr)에서 더 자세하게 확인해볼 수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2-05-14 16:26

추천 기사

대화
[음악] 하피스트 심소정 - 작곡가 엄시현, ..
[음악] 손태진-케빈오, '2022 AJC 힐링 Li..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