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음악

[음악] 림킴(김예림), 오늘(7일) 컴백!

2년만에 새 싱글 '궁(ULT)' 발매!




[JTN뉴스 정세영 기자] 림킴(김예림)이 오늘(7일) 새 싱글 '궁(ULT)'을 발표한다.


림킴은 7일 오후 6시 새 싱글 ‘궁(ULT)'을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와 돌비에트모스를 통해 공개한다. '궁(UTL)'은 림킴이 2년여만에 선보이는 컴백곡이자 2024년 새해 활동의 포문을 여는 첫 신곡이다.


앞서 림킴은 장검을 든 고혹적 자태와 전신 시스루 패션으로 화제를 모은 파격 컴백 이미지, 리아킴-원밀리언과의 걸크러시 넘치는 투샷과 단체 컷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림킴의 새 싱글 '궁(ULT)'은 '궁극기'를 줄인 말로, 영어로는 'Ultimate'의 'ULT'라는 뜻으로, 궁극기 즉 '최고의 기량을 선보인다'라는 의미를 자신감 넘치는 가사와 분위기에 두루 담아냈다.


톡톡 튀는 비트의 동양적인 무드에 데뷔 때부터 매력적인 음색으로 주목받아 온 림킴의 보이스가 더해져 막강 시너지를 보여줄 새 싱글 '궁(UTL)'은 지난 앨범 ‘GENERASIAN’에서 선보인 '림킴 표' 음악적 아이덴티티를 더욱 확고히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궁(ULT)'은 에스파의 타이틀곡 'drama'에 참여한 No Identity, Ejae가 작업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No Identity는 림킴의 'YELLOW'에 참여한 이후 5년 만에 림킴과 의기투합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감성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해 방송된 Mnet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2'에서 리아킴-원밀리언이 림킴의 곡 'YELLOW'와 'YO-SOUL'에 맞춰 메가크루 미션 군무 퍼포먼스를 선보여 최고의 무대라는 찬사를 얻었던 바. 이로 인해 음원차트 역주행 인기의 주인공이 된 림킴과 리아킴-원밀리언이 더 강렬하면서도 신비로운 아우라로 다시한번 의기투합해 어떤 새롭고 역동적 퍼포먼스를 보여줄 지 주목된다.


한편, 림킴의 신곡 '궁(ULT)'은 7일 오후 6시 국내외 주요 음원 사이트 및 돌비에트모스에서 발매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4-02-07 12:28

추천 기사

대화
[음악] 그룹 소디엑, 오는 3월14일 컴백 확정
[음악] 성시경, 브랜드 콘서트 ‘축가’ 5월 4..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