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기생충' 매출 20배 껑충..케이블TV·VOD시장 강타

아카데미 4관왕 차지 후 다시보기 열풍




[JTN뉴스 김영일 객원기자]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4관왕을 차지한 봉준호 감독의 작품 다시보기 열풍이 일고 있다.


홈초이스(대표 조재구)에 따르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이후 '기생충' 등 봉 감독 작품 관련 케이블 TV VOD 매출이 급증했다.


아카데미 시상식 다음날인 11일 '기생충'의 하루 매출이 전주(3~7일)에 비해 약 20배 증가했다. 구매 건수는 약 23배 올랐다. 


같은 날 '설국열차'의 하루 매출은 전주 대비 약 32배 증가했고, 구매 건수는 33배 가량 상승했다. '괴물'의 하루 매출과 구매 건수는 전주 대비 각각 12배, 14배 높았다. 무료 개봉한 '살인의 추억'과 '마더'의 하루 시청 건수는 각각 7배, 12배 증가했다.


'기생충'은 지난해 5월 개봉, 누적 관객수 1000만 명을 돌파한 뒤에도 VOD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자랑했다. 1월 케이블 TV 영화 VOD 순위 1위에 올랐고,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린 10일 구매 건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했다.   


홈초이스는 '기생충’ VOD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봉 감독과 아카데미 VOD 특집관을 마련, 관련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다. 케이블TV VOD 서비스 및 광고, 콘텐츠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김영일 객원기자 jtn@jtn.co.kr
  • 기사입력 : 2020-02-14 16:29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영화 '침입자', 송..
[영화] 영화 '공수도', 아..
[영화] 현빈, 영화 ‘교섭’으로 ..
[영화] 영화 '젠틀맨',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