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 출품작 공모...총 4천만원 상금 규모!

미래의 봉준호는 누구?



[JTN뉴스 윤보라 기자] 국내유일의 국제어린이영화제인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집행위원장 김한기)가 7월 1일부터 7일까지 개최를 확정하며 경쟁부문 공모 일정을 공개했다.


공모는 3월 1일까지이며, 학생제작 단편영화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4월 1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또한, 이번 공모는 경쟁부문으로 운영되며 일반출품과 어린이 및 학생(2006년생 이후)작품출품 접수로 진행된다.


김한기 집행위원장은 “올해 역시 어린이영화제를 통해 다채로운 전세계의 어린이영화들을 선보일 예정이다.”고 밝히며 “특별히 2021년 영화제에서는 코로나 이후의 아동의제를 다루는 영화들을 집중 조명할 것”이라고 덧붙혔다.


출품작은 어린이/아동 관련 이슈 및 의제를 다루는 작품이거나 어린이가 직접 제작한 영화여야 한다. 일반 성인 작품의 경우 2019년 1월 1일 이후 제작 완료된 작품이어야 하고, 학생작품은 2020년 1월1일 이후 제작된 작품이어야 한다. 사무국은 “연출자의 연령에 따라 출품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출품규정을 반드시 확인할 것”을 요청했다.


예선심사를 거쳐 선정된 상영작은 경쟁부문의 △키즈 비전(국제 장편 경쟁), △키즈 포커스(한국 장편 경쟁), △키즈 크리에이티브(단편 경쟁), △키즈 챌린지(학생감독단편 경쟁) 섹션을 통해 오는 7월 개최하는 제9회 영화제에서 공식 상영된다.


특히 ‘키즈 챌린지 섹션’은 중학생 이하 어린이 감독이 연출한 작품들로 구성된 서울구로국제어린이영화제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매년 어린이들의 세상을 바라보는 참신한 시선을 엿볼 수 있던 ‘키즈 챌린지 섹션’에 올해는 어떤 작품들이 출품될지 기대를 모은다.


경쟁부문 상영작은 본선심사를 거쳐 장편 부문과 단편 부문에 총 4,0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며, 대상 등의 수상여부는 영화제 기간 시상식에서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gukiff.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1-01-13 09:32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요가학원: 죽음의 쿤달리니',..
[영화] 영화 '프리즌 브레이커스', 12..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