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청주 1세대 아파트 '봉명주공' 개봉 기념 스페셜 포스터!

“우리가 한때 뿌리내렸던 마을”




[JTN뉴스 정세영 기자] 우리가 살고 있는 공간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봉명주공'이 극장 개봉을 기념하며 스페셜 포스터를 공개해 화제다.


영화 '봉명주공'은 청주시 봉명동에 있는 독특한 형태의 저층 아파트 ‘봉명주공’과 그곳에 살던 사람들, 동물들, 그리고 식물들을 담아내며 집의 의미를 생태학적인 시선으로 그려낸 다큐멘터리.


공개된 스페셜 포스터는 봉명주공의 구석구석을 포착하여 고즈넉하고 정겨운 분위기를 담아낸다. 앞마당이 함께하는 1층짜리 아파트의 특별한 순간부터, 탁 트인 푸른 하늘과 어우러진 저층 아파트의 모습까지 담아내어 봉명주공만의 독특한 모습을 그려낸다. 


더불어 ‘우리가 한때 뿌리내렸던 마을, 당신의 추억 속에 움튼 '봉명주공'’이라는 카피 문구는 과거 집을 짓고 사는 것을 ‘뿌리내리고 살았다’는 의미로 이야기 하던 것에서 비롯하여, 공동체를 이루며 살았던 삶의 흔적과 기억을 상기시키고자 한다. 


이처럼, 생태학적인 관점에서 삶을 들여다보며 거주와 이주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선사하는 영화 '봉명주공'은 삶의 자리에 대한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게 하여 주거 및 생태에 관심이 있는 독립영화 관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2-05-20 19:32

추천 기사

대화
[영화] '오마주', 한국 대표 신수원 ..
[영화] 영화 '레일웨이 히어로즈', 유..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