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영화

[영화] '풀타임', 공감지수 100% 메인 예고편 공개

장거리 통근, 직장, 육아, 24시간 노동 스릴러에 대한 기대감 폭발




[JTN뉴스 윤보라 기자]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 오리종티 부문 최우수 감독상(에리크 그라벨)과 최우수 여우주연상(로르 칼라미) 2관왕을 석권하고, 제23회 전주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 상영되어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던 '풀타임'이 8월 18일 개봉을 확정지은 가운데 공감지수 100%, 무한 감동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압도적인 장르적 긴장감과 몰입도로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는다. 여기에 더해서 세상의 모든 직장인, 여성, 엄마, 아들, 딸들이 공감할 만한 공감지수 100%의 무한 감동이 전해져 기대감을 높인다.


먼저 메인 예고편은 파리 교외에서 홀로 두아이를 기르는 쥘리(로르 칼라미)의 평범한 아침 일상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지는 장면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영화”라는 텔레라마의 리뷰와 가까스로 장거리 통근 기차에 올라타는 쥘리의 모습으로 강한 긴박감을 느끼게 한다. 또한 장거리 통근으로 힘들게 파리에 도착한 쥘리가 호텔 룸메이드로 바쁜 일과를 보내는 장면은 “압도적인 긴장감과 몰입도”라는 영화평론가 이동진의 리뷰와 함께 어우러져 평범한 일상에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앞선 장면에서 열차가 지연된다는 기차 운행 안내, “시위하러 가요?”라는 대사, 그리고 쥘리의 바쁜 일과 장면은 “장거리 통근, 직장, 육아, 24시간 풀타임 노동”이라는 20Minutes의 리뷰를 통해서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명확히 한다. 특히 “저녁에 아이들 봐줄 다른 사람이 없겠어요?”라는 아이들을 돌봐주는 뤼지니(제네비에브 음니히)의 대사는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직장인의 애환을 강하게 느끼게 하며 공감지수를 높인다. 아울러 직장상사 몰래 면접을 봐야 하는 쥘리가 신입에게 퇴근부를 찍어 달라고 부탁하는 장면은 묘한 긴장감을 불러일으키며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몰입도 있는 긴박한 장면에 이어서 이전과는 다른 템포의 음악과 장면에 “삶에 맞서 싸우는 강한 여성의 초상”이라는 La Voix du Nord의 리뷰와 바쁘고 힘든 일과 속에서도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쥘리의 모습을 통해 엄마, 그리고 여성에게서 보여지는 강인함이 감동을 전한다. 또한 쥘리가 호텔 룸메이드 동료에게 다른 직장에 면접을 본다고 말하는 장면은 앞으로 영화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이어지는 장면에서 쥘리가 사력을 다해서 파리 시내를 질주하는 모습과 '늦으면 안돼! 내일의 삶을 바꿀 마지막 기회'라는 메인 카피는 영화에 대한 궁금증을 강렬하게 증폭시킨다.


한편 면접관의 반가운 인사에 환하게 웃는 쥘리의 모습은 넷플릭스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서 명연기를 선보인 로르 칼라미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괜찮은 친구 있는데 만나 볼래?”, “진짜 가야 해”, “할 일이 산더미야”, “일이 끝이 없네”라는 쥘리와 친구의 대사에 이어지는 장면들은 “주제, 연기, 연출 모두가 아름답고 명확하다”라는 Franceinfo Culiture의 리뷰처럼 영화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명확히 하며 끝이 없어 보이는 바쁜 일상과 새로운 직장에 대한 기대, 그리고 육아라는 힘든 삶 속에서의 쥘리의 아름다움과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공감지수 100%, 감동적이다”라는 La Croix의 리뷰와 감동적인 하일라이트 장면들은 La Croix의 리뷰처럼 공감지수를 100%로 끌어올리며 관객들에게 무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서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최고조로 높인다.


2022년 8월 18일 개봉을 앞둔 '풀타임'은 전국적인 교통 파업으로 지각 위기에 놓인 싱글맘 쥘리의 절박한 심정이 관객에게 고스란히 전달되어 일상에서 느끼는 애환과 감동, 그리고 장르적 긴장감과 몰입도를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2-08-01 12:46

추천 기사

대화
[영화] 베니스영화제 2관왕 '풀타임',..
[영화] '애프터: 에버 해피', 런칭 포..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