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주간 2016' 개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문학주간 2016' 개최




[JTN뉴스 전지희 기자] 전 국민이 문학을 즐기는 '문학주간 2016'은 서울 대학로를 비롯해 전국의 문학관과 도서관, 서점, 학교 등 전국 70여 곳에서 낭독회, 콘서트, 백일장, 팟캐스트 방송 등 200여 차례의 문학행사가 펼쳐진다.


이와 더불어 마로니에 공원, 예술가의집, 이음센터, 아르코미술관 등 대학로 일대와 서울 광화문 교보문고, 청운문학도서관, 삼청공원숲속도서관 등지에서 북페스티벌, 공연, 라디오 및 팟캐스트 공개방송, 전시, 플리마켓, 낭독 경연 대회 등 즐길 거리, 나눌 거리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문학주간은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 동안 전국 각지에서 즐길 수 있다. 문학을 열린 공간에서 가족 및 여러 이웃들과 함께 보고 들으며 그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동적인 문학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다. 또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라디오, 영상, 인터넷 등 다양한 매체로 감각적이고 재미있게 문학에 접근하는 방법이 소개된다.


전국의 21개 지역 문학관에서는 문학주간 기간에 문학 낭독회 및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진행한다. 13일(목)에는 대학로 예술가의집에서 '전국문학관워크숍'이 개최되며, 14일(금)에는 문예지 포럼 ‘지금 다시, 문예지’가 이어진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박명진 위원장은“국민 모두가 문학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고 나눌 수 있는 문학 페스티벌”이라며 "가까운 행사장을 찾아 참여한다면 우리 문학의 아름다움을 한껏 경험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 밝혔다. 






전지희 기자 weble105@gmail.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전지희 객원기자 jtn@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6-10-13 20:33

추천 기사

대화
[전시] 대림미술관, 'The Sel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