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현대어린이책미술관, '봉주르 팝업' 개최

7월14일부터 11월19일까지




[JTN뉴스 윤보라 기자]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프랑스 팝업북 작가 아누크 부아로베르(Anouck Boisrobert, 이하 아누크)와 루이 리고(Louis Rigaud, 이하 루이)의 작품을 전시하는 '봉주르 팝업'을 7월14일부터 11월19일까지 개최한다. 


자연과 인생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팝업 형식에 담아, 책을 펼치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들의 작품을 원화와 대형 빅북, 영상, 디지털 드로잉 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형태의 130여점 작품으로 만날 수 있다. 


팝업북은 평면의 책장을 펼치면 접혀있던 그림들이 튀어나와 입체적인 조형물이 되는 책을 일컫는다. 그 독특한 표현방식과 형태는 독자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고 색다른 재미를 주며, 남녀노소 누구나 팝업북의 매력에 흠뻑 빠지게 된다. 


이번 '봉주르 팝업'전시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프랑스 대표 팝업북 아티스트 아누크와 루이의 작품으로 구성된다. 두 작가는 2009년 첫 작품 발표 이후 매년 한 권씩 총 7권의 팝업북을 발표하고 '최고 아름다운 프랑스어 책 선정'(’09년), '볼로냐 라가치 디지털 어워드' 수상(’17년) 등 화려한 수상경력을 갖고 있을 만큼 다재 다능한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글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사진 :
  • 기사입력 : 2017-07-11 17:00

추천 기사

대화
[전시] 창덕궁서 '왕실 내의원..
[전시] 손현주 사진 개인전 'Y..
[전시] '아라비아의 길-사우디..
[전시] [전시] 'The Selby H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