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김홍도 Alive' 미디어아트 전시 개최

개막 기념, 추석 명절에 ‘한복’입으면 반값할인




[JTN뉴스 윤보라 기자] 조선시대 최고 천재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과 생애를 다룬 복합 미디어 전시 '김홍도 Alive'이 9월 18일부터 2월 24일까지 약 5개월간 서울 용산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메이드스튜디오가 기획한 '김홍도 얼라이브' 전시는 김홍도의 작품을 빛과 음악을 활용해 3차원으로 경험하는 미디어아트 전시로, 해학과 흥이 넘치는 화풍 속에 잘 드러나지 않았던 단원의 숨겨진 이야기와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전시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행려풍속도 8폭 병풍을 비롯해 풍속도첩, 금강사군첩, 정조의 화성행차도, 시의도 등을 미디어 아트로 만날 수 있다. 또한 김홍도의 장기인 풍속도 안의 다양한 인간 군상들을 활기 넘치는 미디어 아트로 부활시켜 18세기 후반 조선의 생활사를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김홍도의 시선 변화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김홍도의 작품세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총 5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다. 올려보고, 살펴보고, 굽어보고, 꿰어보다 보면 마지막 섹션인 ‘단원의 방’을 마지막으로 시선과 공간이 어우러진 전시 관람이 마무리 된다.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기획사 ㈜메이드스튜디오 이강소 기획실장은 “김홍도는 산수화는 물론 인물, 영모, 화조 등 모든 분야의 회화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한 조선시대의 가장 뛰어난 화가다” 라며, “천재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을 재해석한 미디어아트를 통해 조선후기 생활사의 생생한 현장을 목도하고, 그림 속 등장 인물의 표정과 감정을 포착하며 김홍도가 우리에게 일깨워주고자 한 일상의 아름다움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한편 9월 전시 개막을 기념으로 ‘추석맞이 한복 반값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2일부터 26일 추석연휴동안 한복을 입고 입장하면 전시 입장료 50%를 현장 할인해 주는 이벤트이다. 가족들이 오랜만에 모이는 민족명절 추석연휴를 알차게 보내기 위해 가족단위 나들이를 계획한다면, 조선시대 최고의 화가 단원 김홍도의 작품을 생생한 미디어를 통해 만날 수 있는 '김홍도 얼라이브'를 추천한다.


'김홍도 Alive; Sight, Insight'은 내년 2월까지 서울 용산구 용산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되며, 방송인 오상진이 참여해 제작된 오디오가이드도 대여 가능하다. 전시관람 및 추석맞이 한복 반값 이벤트 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kimhongdoalive.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9-19 12:06

추천 기사

대화
[전시]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 20..
[전시] 양평 '갤러리 와' ..
[전시] “예술 품은 한강으로 떠나..
[전시] 전시 ‘아이러브레고’, 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