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캠퍼스 서울’ 오픈

제주에 이어 서울에서 오픈...7월20일부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



[JTN뉴스 윤보라 기자]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캠퍼스’가 제주에 이어 서울에도 오픈한다.


브릭캠퍼스는 브릭을 테마로 전시, 체험, 굿즈, 푸드까지 브릭에 관한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지난 2018년 제주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가족단위는 물론, 키덜트, 연인까지 전세대를 아울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오는 7월 20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갤러리아포레에서 드디어 브릭캠퍼스 서울이 오픈하게 된 것.


브릭캠퍼스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완구에서 시작된 테마파크이다. 브릭은 스터드 즉, 결합을 위해 튀어나온 단추 모양의 돌기가 있는 완구를 일컫는 말로 레고, 옥스포드, 메가블록, 나노블록 등을 떠올리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 같은 브릭을 재료로 완구사의 매뉴얼을 따르지 않고 스스로 창작하여 만들어낸 예술 작품을 ‘브릭 아트 작품’이라고 한다. 브릭캠퍼스는 이러한 브릭 아트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한 테마파크이다.


브릭캠퍼스에는 현재 국내외 최정상의 브릭 아티스트 4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이 만들어낸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작품들이 전시되고 있다.


브릭 아트 작품 감상뿐 아니라 관객 누구나 브릭으로 직접 창작을 하여 스스로 브릭 아티스트가 될 수도 있다. 수 많은 브릭이 마련된 테이블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작품을 만드는 체험이 가능하다. 브릭을 꽂을 수 있는 베이스 플레이트가 부착된 벽에 브릭으로 모자이크를 만들어 보거나 글씨를 새겨볼 수도 있고, 특수 브릭을 이용해 자동차를 만들어 레이싱을 즐길 수도 있다.


브릭 모양 그대로 만들어지는 재미있고 독특한 브릭 푸드도 맛볼 수 있다.  브릭캠퍼스 제주에서 큰 인기를 모은 브릭 수제 버거를 비롯해 브릭 수제 케이크, 브릭 초콜릿 라떼, 브릭 빙수, 브릭 수제 캔디 등과 서울에서 첫 선을 보이게 될 미니피규어 모양의 빵, 브릭 아이스크림 등 브릭을 테마로 맛에 재미까지 더한 브릭 푸드를 만날 수 있다.


브릭캠퍼스는 이처럼 독특한 컨셉으로 인기를 모으며 국내와 해외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 첫 번째 확정 도시는 바로 서울로 확정되었으며, 서울숲 갤러리아포레에 위치한 더 서울라이티움 1, 3관에 브릭캠퍼스가 들어서게 됐다.


브릭캠퍼스 서울은 총 500평 규모의 실내 공간으로 제주와는 또 다른 느낌의 브릭 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작품들로 채워진다. 서울 전시를 위해 수 개월에 걸쳐 창작된 디오라마를 비롯해 명화 모자이크, 초대형 브릭 조형물 등 그 동안 볼 수 없었던 최고의 브릭 아트 작품 100 여점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브릭캠퍼스 서울만의 독특한 체험도 마련된다. 관객이 직접 다지인한 브릭 나비가 화면에서 실제로 살아 움직이도록 브릭과 미디어 아트를 접목한 신기한 체험과 브릭 아티스트의 실제 작업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작품의 제작과정을 지켜보며 소통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종되어 쉽게 구할 수 없는 올드 레고 제품의 전시 판매와 브릭에 이름이나 전화번호 등을 각인할 수 있는 열쇠고리, 나의 얼굴을 브릭 모자이크로 만들어 간직할 수 있는 상품 등 다양한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브릭캠퍼스 서울은 7월 20일 오픈 되며 9월 1일까지 여름방학 특별 운영기간으로 휴관없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오픈 하루 전인 7월 19일까지는 얼리버드 30% 할인가로 티켓링크, 인터파크, 멜론티켓 등에서 예매할 수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6-14 15:01

추천 기사

대화
[전시] 브릭 아트 테마파크 ‘브릭..
[전시] 의정부예술의전당, 의정부-..
[전시] 기발한 낙서천재 작품보며,..
[전시] 뮤지컬프로듀서 강현철,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