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카트마르의 뷰티플마인드 전, 5월5일 개최

5월5일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 뷰티플마인드 1층 카페




[JTN뉴스 윤보라 기자] 아트의 대중화를 후원하는 하이엔드 디자인 전문회사 (주)엠토디자인에서 전개하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카트마르 (KARTMAR)’는 문화외교 자선단체 (사)뷰티플마인드와 함께 예술을 통해 문화와 사랑을 나누는 ‘카트마르의 뷰티플마인드’ 프로젝트를 기획한다.


사단법인 뷰티플마인드는 다양한 음악 활동을 통해 전 세계의 소외된 이웃에게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Expect Nothing in Return)’을 실천하는 문화외교 자선단체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장애 및 비장애 저소득층 중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상황에 있는 학생들을 선발하여 정서적 안정과 음악에 대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음악인으로 성장시키는 사업을 하고 있다. 2016년 7월에는 UN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협의적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하기도 하였다.


이번 전시는 ‘카트마르의 뷰티플마인드 (BEAUTIFUL MIND IN KARTMAR)’ 부제 아래, 한국적 모던 컨셉의 작품들을 문턱이 높은 갤러리를 대신하여 언제든 자유롭게 일상생활 속에서 예술을 향유하고, 학문적 배경 지식이 없어도 즐기기 쉬운 대중의 예술 일상에 가까워지도록 하며, 사회 단체들의 사회적 기여와 공헌 활동을 유도하는 취지다. 일상에서 즐기는 예술, 생활 속 예술을 향유함과 동시에 문화를 통해 사랑과 나눔까지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았다.


국내 유명 작가의 원화 및 에디션 작품을 포함하여 신진 작가의 작품, 한국의 아름다움을 모던하게 해석한 공예품 등 다양한 테이블 웨어 및 리빙 아이템까지 구매할 수 있으며, 전시 기간 동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뷰티플마인드’에 기부해 뷰티플마인드 뮤직아카데미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한 ‘카트마르의 뷰티플마인드’ 전은 오는 5월 5일 서울시 종로구 청운동에 위치한 뷰티플마인드 1층 카페에서 진행된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0-04-28 21:13

추천 기사

대화
[전시] 한국화가 최승애, '몽..
[전시] ‘퓰리처상 사진전-슈팅 더..
[전시] 박경률 개인전 '왼쪽회..
[전시] 갤러리 너트, 김정수 전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