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추석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유쾌한 뱅크시 전시!

한가위 20% 특별 할인



[JTN뉴스 정세영 기자]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일주일여 앞으로 성큼 다가온 가운데, MZ세대들에게 '핵인싸' 전시로 주목받고 있는 '아트 오브 뱅크시(The Art of Banksy - Without Limits) 월드투어 인 서울(World Tour in Seoul)'이 추석 연휴에도 정상 운영한다.


'아트 오브 뱅크시 월드투어 인 서울' 측은 14일 추석 연휴 정상 운영 소식과 함께 '한가위 20%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가위 20% 특별 할인' 이벤트 기간은 오는 30일 목요일까지이며, 이벤트 기간에 구매한 티켓은 9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9월 20일~22일)에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입장 마감 시간 오후 9시)까지 정상 운영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문화생활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트 오브 뱅크시 월드투어 인 서울'은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얼굴 없는' 유명 화가 뱅크시의 세계관을 그의 메시지가 담긴 작품을 통해 관객들과 공유하며 우리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적인 문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처세를 스스로 돌아보는 자리가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된 전시다. 2016년 1월 이스탄불을 시작으로 암스테르담, 멜버른 등 유럽과 호주 11개 도시에서 투어를 진행했으며, 지난 8월 20일 서울에 상륙해 관람객들을 맞이하고 있다.


'아트 오브 뱅크시 월드투어 인 서울'은 뱅크시의 원작을 포함해 지금은 사라져 볼 수 없는 뱅크시의 우울한 놀이공원 '디즈멀랜드'의 오리지널 소품 및 재현 벽화, 설치미술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 150여 점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적인 미술관에서 개별 작품을 감상하는 기존의 회화 중심 전시와는 차별화된 테마 복합 전시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디즈멀랜드'의 입구를 옮겨놓은 듯 재현한 입구부터 입장을 관리하는 요원들과의 한판 승부는 이제까지 그 어떤 전시에서도 경험하지 못한 기발한 퍼포먼스로 관람객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다.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은 물론 연인, 친구 모두에게 입장부터 '신박한' 웃음을 주는 퍼포먼스는 기발한 아이디어로 자신의 세계관을 알리는 뱅크시의 세계로 안내하는 초대장처럼 느껴진다.


프린트, 소품, 영상 등 뱅크시 모음집이라고 볼 수 있는 뱅크시의 원작과 그의 작품을 재현한 다양한 작품들을 친절한 캡션과 함께 감상하다 보면 시간이 금세 지나간다. 모든 캡션이 어린아이 관람객도 이해하기 쉽게 적혀 있어 부모와 아이가 현존하는 가장 핫한 작가 뱅크시의 작품에 담긴 의미를 발견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아트 오브 뱅크시 월드투어 인 서울'이 SNS가 소통의 기본 창구가 된 MZ세대에게 SNS 사진 맛집인 핵인싸 전시로 떠오른 결정적 이유 중 한 가지는 영상 촬영은 물론 사진 촬영도 금지하는 전시들이 있는 가운데, 전시장 내 촬영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뱅크시의 스탠실 기법을 체험하고, 나만의 작품을 소장할 수 있는 MD 상품도 마련돼 있어 “전시가 매우 알차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SNS와 블로그, 미디어 등을 통해 '꼭 봐야 할 유쾌한 체험형 전시'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아트 오브 뱅크시 월드투어 인 서울'은 추석 연휴를 거쳐 내년 2월 6일까지 서울에서 가장 힙(HIP)한 성수동 더서울라이티움 제1전시장에서 단 한순간도 지루할 틈 없는 꽉 찬 전시로 관람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1-09-14 14:18

추천 기사

대화
[전시] '익숙한 미래: 공공디자인이 추구..
[전시] ‘루미네이션: 네이션즈 인 메타버스’..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