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 전시

[전시] '알폰스 무하 이모션 인 서울' 코믹북 출간

독특한 일러스트로 표현된 알폰스 무하의 작품 세계




[JTN뉴스 박선후 기자]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중인 [알폰스 무하 이모션 인 서울(Alphonse Mucha eMOTION in SEOUL)] 전시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프라하의 무니시팔 하우스(Municipal Hous)와 프라하 성 등에서 전시를 열어 많은 관람객들을 모으며 작품성을 검증 받은 해당 전시가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도 열리며 같은 주제를 담은 그래픽노블인 'iMUCHA: 새로운 슈퍼히어로 드로우맨'가 국내 번역본으로 발행되었다. 


'iMUCHA: 새로운 슈퍼히어로 드로우맨'은 체코의 국민화가 알폰스 무하와 그의 작품을 바탕으로 미칼 드보르작(Michal Dvořák)이 제작한 아이무하 쇼(iMUCHA show)와 함께 제작된 그래픽노블이다. 주인공은 뉴욕의 젊은 만화작가로 알폰스 무하의 전시회에 갔다가 우연히 그림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신비한 여인을 만나게 되고, 그녀를 찾아 파리로 떠나게 되며 일어나는 일들을 담고 있다. 


이 책은 일러스트 작가인 엘리스 슬라비첵(Alice Slavicek)이 그림을 그렸고 그녀는 iMUCHA Show 프로젝트에서 삽화를 그렸으며 일러스트 팀을 이끌기도 했었다. [알폰스 무하 이모션 인 서울(Alphonse Mucha eMOTION in SEOUL)] 전시에서도 그래픽노블의 스토리보드와 제작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iMUCHA: 새로운 슈퍼히어로 드로우맨'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중인 [알폰스 무하 이모션 인 서울(Alphonse Mucha eMOTION in SEOUL)]전시 아트샵 내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전시는 2023년 10월 30일까지 개최될 예정으로 알폰스 무하의 작품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현하여 많은 관람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박선후 객원기자 jtn@jtn.co.kr
  • 기사입력 : 2023-10-17 11:40

추천 기사

대화
[전시] 의정부문화재단, '오르: 빛 워터파..
[전시] '2024 제10회 인사동 감성미술제&#..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