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대탐사! 북극의 비명

13박 14일간 탐사한 미지의 북극의 모습 공개




[JTN뉴스 정세영 기자] 한반도를 위협하는 이상 기후 현상들, 그 진원지는 과연 어디일까?

 

19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에서는 13박 14일간 탐사한 미지의 북극의 모습을 공개한다.

 

북극을 탐사하던 제작진은 충격적인 북극의 현실과 마주했다. 딕슨 피오르의 ‘붉게 물든 파도’와 빙하 위가 아닌 ‘진흙탕 속 북극곰’은 상상하던 북극과는 전혀 다른 모습이었던 것. ‘북극의 미래’라고 불리는 딕슨 피오르는 왜 이렇게 변해버린 것일까?

 

한편, 호른 대빙하를 탐사하던 제작진은 어디선가 들려오는 미스터리한 소리와 망망대해 한복판에서 울려 퍼지는 새 소리에 집중했다. 항해 도중 탐사단과 제작진을 당황하게 만든 사건의 전말. 과연 이 미스터리한 소리의 정체는 무엇일까? 급격한 기후 변화를 겪고 있는 북극. 과연 변화는 우리의 삶에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까. 수천 킬로미터나 떨어져 있는 북극의 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살펴본다.

 

JTBC ‘이규연의 스포트라이트’ 스포트라이트 대탐사! 북극의 비명 편은 9월 19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9-19 19:32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오대환, 샤방샤방 화장품 ..
[TV/방송] ‘전참시’ 유병재 매니저,..
[TV/방송] ‘황금정원’, 마지막회 관..
[TV/방송] '배틀트립' 이승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