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무빙', "히어로 개념 바꾼 K-시리즈"

포브스, 버라이어티 등 주요 외신의 극찬 세례 화제




[JTN뉴스 윤보라 기자] '무빙'을 향한 전 세계적인 반응이 더욱 열기를 더하고 있다. '무빙'은 미국 Hulu에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했으며, 한국을 비롯한 디즈니+ 아태지역에서도 공개 첫 주 최다 시청 시리즈에 랭크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한 작품이다. 매주 공개마다 뜨거운 반응을 자아내며 국내를 너머 전 세계 시청자들을 사로잡고 있는 바, 전 세계 주요 외신에서 주목하는 작품으로 우뚝 섰다.


가장 먼저 포브스지(Forbes)에선 '무빙'을 “호소력 짙은 감정적 서사를 지닌 이야기. 탄탄한 스토리가 계속해서 흥미를 자극한다”라고 평했다. 이 밖에 미국의 유명 종합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GN은  “'무빙'은 모든 것이 놀랍고 강력하다. K-시리즈가 슈퍼 히어로 장르 역시 충분히 해낼 수 있다는 답을 제시한다”라고 평했으며, 미국 대중문화 매거진 Variety는 “'오징어 게임'에 이어 아시아에서 탄생한 히트작”이라고 극찬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Deadline​은  “슈퍼히어로 시리즈 '무빙'은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디즈니+와 Hulu에서 최다 시청작으로 등극”이라고, 또 The Hollywood Reporter는 “류승룡, 한효주, 조인성 주연작 '무빙'이 디즈니+와 Hulu에게 '오징어 게임' 같은 순간을 선사하고 있다”​라며 '무빙'이 하나의 콘텐츠 이상의 강력한 영향력이 있는 작품이라 평했다. 이처럼 '무빙'이 강력한 영향력과 화제성을 자랑할 수 있었던 이유에 대해 미국의 유명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지 COLLIDER는 “'무빙'의 성공 요인은 탁월한 캐스팅, 인상적인 비주얼 효과, 그리고 매력적인 스토리이다”라고 평했다. 


또한, 미국의 대표 연예 매체 뿐 아니라 일본, 홍콩, 인도네시아, 필리핀,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 세계각국의 외신들 역시 '무빙'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페루의 유명 연예지 LA REPÚBLICA는 “올해의 한국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라고 평했으며, 아르헨티나의 유명 연예지 INFOBAE 역시 “슈퍼 히어로의 개념을 바꾸는 새로운 K-시리즈를 만났다”라며 '무빙' 을 극찬했다. 아시아의 유력 연예 매체 역시 '무빙'의 특별함에 대해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따뜻한 감성을 가짐과 동시에 강렬하다”(LIPUTAN6), “논스톱 액션, 강렬한 드라마, 미스터리함까지!”(8LIST.PH), “멋진 배우들의 열연. 생생하고 리얼한 장면들”(IDN TIMES), “작품 속 배우들의 호흡은 정말로 뛰어나다”(KAPANLAGI), “놀라운 그래픽 기술을 자랑한다”(CLICK THE CITY) 등 연출, 스토리텔링, 배우들의 연기력은 물론 보다 작품에 몰입감을 높이는 생생한 VFX 효과 등이 장르적 재미를 극대화 시킨다고 극찬했다.


초능력을 숨긴 채 현재를 살아가는 아이들과 아픈 비밀을 감춘 채 과거를 살아온 부모들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액션 시리즈 '무빙'은 디즈니+에서 첫 주 에피소드 7개 공개 이후, 매주 수요일 2개씩 그리고 마지막 주 3개로 총 20개 에피소드가 공개될 예정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9-01 17:01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디즈니+ '한강', 남태우 캐스..
[TV/방송] 웨이브 오리지널 '악인취재기'..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