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TV/방송

[TV/방송] '환승연애3', 해외 과몰입 예열 완료!

홍콩·인니→싱가포르까지 톱5 차트인




[JTN뉴스 윤보라 기자] '연프(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 열풍을 일으킨 '환승연애3'의 해외 인기가 심상치 않다.


24일 아시아 최대 범지역 OTT 플랫폼 Viu(뷰)에 따르면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영제: EXchange3)가 2월 셋째 주(2월 12일~18일) 주간 차트에서 홍콩 4위, 말레이시아 5위, 인도네시아 5위, 싱가포르 5위, 그리고 태국 9위 등에 오르며 아시아 4개국에서 차트 톱 5에 진입했다.


'환승연애3'는 이별한 커플들이 전 연인과 재회하거나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등 누구나 한 번쯤 겪어보는 이별과 사랑에 대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표방하며 지난 2021년 시즌1을 시작으로 시즌3까지 이어지고 있다.


'환승연애' 시리즈는 일반인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이에도 불구하고 전 연인들의 눈물겨운 서사와 매력 넘치는 캐릭터에 과몰입한 시청자들이 넘쳐나면서 탄탄한 팬덤을 보유하게 됐다. 연애 세포를 자극하는 러브라인과 예측 불허의 전개로 국내외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환승연애3'는 티빙 오리지널 중 유료가입기여자수 3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환승연애2’의 “내일 봬요. 누나”에 이어 ‘환승연애3’에서는 “’자기야 미안해’ 했잖아? 환승연애 이딴 거 안 나왔어”라는 출연진의 대사로 유튜브 숏츠와 각종 SNS에서 반응이 폭발해 다시 한번 ‘밈(온라인 유행 콘텐츠)’을 탄생시키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한편, Viu(뷰)는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모범택시2' 등 한국 인기 콘텐츠를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해외 16개국에 공개하고 있는 있는 홍콩 PCCW 범지역 OTT 플랫폼이다. 현재 한국 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 '브랜딩 인 성수동', '나의 해피엔드', 예능 ‘환승연애3’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4-02-24 13:27

추천 기사

대화
[TV/방송] ‘태계일주3’ 기안84X빠니보틀, ‘알..
[TV/방송] ‘나 혼자 산다’ 기안84X이장우X김대..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