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스타집중조명

[스타집중조명] '드림팰리스' 이윤지, [여성조선] 5월호 커버스토리 공개

프렌치 시크 화보&데뷔 20주년 소회




[JTN뉴스 윤하나 기자] 실력파 액터들의 관록의 케미스트리가 폭발하는 영화 '드림팰리스'(Dream Palace)가 배우 이윤지의 [여성조선] 5월호 커버스토리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드림팰리스'는 남편의 목숨 값으로 장만한 아파트를 지키려는 두 여자의 고군분투를 담은 소셜 리얼리즘 드라마로, 아파트 미분양 사태 등 시의적인 사회 이슈를 첨예하게 조명한 단연 올해의 문제작이다. “여성 주인공의 시각에서 끝을 알 수 없는 현실의 아픔을 쫓다가 끝내 가슴을 먹먹하게 만드는 감동적인 시나리오”라는 평과 함께 2019년 영화진흥위원회 시나리오 공모전 대상을 수상한 작품.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된 이후, 묵직한 주제의식을 바탕으로 한 탄탄한 각본뿐만 아니라 흡입력 높은 연출력까지 주목받으며 걸출한 신예 감독의 데뷔를 알렸다. 최근 가족의 드림팰리스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혜정’ 역의 배우 김선영이 제20회 아시안필름페스티벌(로마아시아영화제)에서 “부조리의 무게를 짊어지고 폭발하는 연기”라는 극찬을 받으며 여우주연상을 수상해 5월 개봉에 대한 기대가 한껏 높아졌다. 또한 배우 김선영과 함께 투톱으로 처음 만난 배우 이윤지와의 연기 케미스트리에 대한 기대도 높다. 배우 이윤지는 남편을 잃고 어린 남매를 키우며 치열하게 살아가는 ‘수인’ 역을 맡아 절제된 감정 연기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된 [여성조선] 5월호 커버스토리는 무심하지만 세련된 분위기 속 프렌치 시크 룩을 완벽 소화한 배우 이윤지의 화보가 눈길을 끈다. 특히 과하지 않은 메이크업과 내추럴하게 연출된 헤어 스타일과 함께 무심한 듯 도회적인 표정을 짓고 있는 배우 이윤지의 다채로운 표정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5월 개봉을 앞두고 있는 '드림팰리스'에서 ‘수인’ 역을 연기한 배우 이윤지는 함께 진행한 [여성조선] 인터뷰에서 "지금까지 맡았던 역할들 중에 가장 예쁜 이름이어서 '수인'이라고 불리는 그 시간이 너무 좋았는데, 예쁜 이름 뒤에 가장 아픈 사연을 가진 인물인 것 같다"라며 캐릭터에 대한 감상을 밝혔다. 


영화의 관전 포인트를 묻는 질문에는 "'드림팰리스'에 입주하고 있는 주민의 입장으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 제가 부산국제영화제 때나 무대인사 때 감사하게도 관객들의 반응을 볼 기회가 있었는데, 다양한 연령대의 분들이 각자의 입장에서 몰입하시는 걸 봤다" 라며 세대 구분 없이 다양한 관객들이 자신이 간직한 저마다의 입장으로 공감할 수 있는 탄탄한 서사와 주제를 꼽았다. 또한 배우로서의 연기 철학을 묻는 질문에 “철학까지는 아니고 연기를 통해서 잘 살아가는 방법 같은 걸 배우는 것 같다. 또 저는 연기를 계속해서 하고 싶은데 그런 일이 이어진다는 게 정말 축복이라고 생각한다" 라며 데뷔 20주년에 대한 뜻깊은 소회를 남겼다. 더욱 다양한 배우 이윤지의 화보와 깊이 있는 인터뷰가 실린 [여성조선] 5월호는 오늘 5월 24일부터 온라인, 전국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며, [여성조선]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 스토리,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2023년 올해의 가장 타협 없는 문제작 '드림팰리스'는 오는 5월 전국 극장에서 관객들을 찾을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하나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4-25 13:25

추천 기사

대화
[스타집중조명] 김세정, ‘Indigo Promise’ 트랙비디..
[스타집중조명] 김세정, ‘아이유의 팔레트’ 출연! ‘..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