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STAR > 스타집중조명

[스타집중조명] 김세정, 정규 앨범 '문(門)' 전곡 가사 해석 영상 공개

힐링+고독+팬송 다채로운 감성 전해 눈길




[JTN뉴스 정세영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전곡 작사한 신보의 가사 해석 영상을 공개했다.


김세정은 지난 15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곡 작사한 첫 번째 정규 앨범 ‘문(門)’의 수록곡에 담긴 가사의 의미를 풀어내는 가사 해석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김세정은 가사의 숨겨진 의미를 풀어내며 감성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더블 타이틀곡 ‘항해’ 속 강렬함을 전했던 ‘돛을 올려라 노를 저어라 종을 울려라’는 ‘매일 파도가 덮쳐올테지만 그래도 뚫고 나가자는 의미의 힘찬 구호가 있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나온 가사’라고 전해 김세정의 긍정 에너지를 느낄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더블 타이틀곡 'Top or Cliff'는 강인해보이지만 이면에는 외로움으로 가득 찬 여성의 이야기를 담은 곡으로 ‘난 정상 위에 서 있지만, 사실 절벽 위에 서 있다’는 이중적인 의미를 담아 고독하고 처절한 느낌을 표현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타이틀곡 외에도 김세정은 동음이의어를 활용해 오락같은 재미를 더한 'Jenga’, 잔잔하고 따뜻한 매력을 전하는 'If We Do’, 두 가지의 이중적인 뜻을 담아 해석의 재미를 더한 '바라던 바다’, 가을 노래를 쓰고 싶다는 생각에서 시작된 ’권태기의 노래'의 해석을 전해 호기심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팬들을 위한 팬송 '모르고 그려도 서로를 그리다’, 머릿속 장면을 편지로 녹여낸 'Indigo Promise’, 반려동물 시점으로 적은 '언젠가 무지개를 건너야 할 때’의 이야기를 풀어내며 감동을 더했다. 마지막 수록곡 ‘빗소리가 들리면'은 “유독 축축 처지는 비 오는 날에 이 노래를 듣고 에너지를 얻으면 좋겠다”고 전해 또 하나의 ‘힐링곡’으로 등극했다.  


특히 지난 12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한 자작곡 ‘If We Do’의 트랙비디오가 감각적인 가사 해석 영상 공개로 특별함이 더해져 다시금 화제를 모으고 있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영상은 김세정의 청순한 분위기를 담은 부드러운 영상미에 감정에 대한 가사가 어우러져 한 편의 드라마를 연상케 했다.


이처럼 김세정은 다양한 콘텐츠들을 통해 리스너들의 눈과 귀 그리고 마음까지 사로잡는 매력으로 독보적 아티스트의 위력을 과시하고 있다.


한편, 각종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김세정은 오는 9월 23일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2023 KIM SEJEONG 1st CONCERT 'The 門'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정세영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9-17 09:30

추천 기사

대화
[스타집중조명] 황영웅, 첫 콘서트 앞두고 소아암 어린..
[스타집중조명] 소디엑(XODIAC), A부터 Z까지 다보여준..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