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여행

[여행] 씨앤앰 상반기내 클라우드 UI 서비스 전 셋톱박스 적용

기존보다 7배~30배 이상 속도 향상, VOD서비스 업그레이드


기존보다 7배~30배 이상 속도 향상, VOD서비스 업그레이드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씨앤앰케이블방송(cable & more, 대표 장영보)이 올 상반기내로 모든 HD방송 가입자들의 셋톱박스에  ‘클라우드 UI’ 서비스를 적용키로 했다.

씨앤앰은 최근 시청자들의 VOD 이용이 활발해지고 보다 편리한 유저인터페이스(UI)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에 대한 요구가 점차 커지는 있는 추세에 발맞추어 획기적인 신기술인 ‘클라우드 UI’를 도입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VOD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클라우드 UI 서비스는 기존 셋톱박스 처리 중심의 UI와 달리 중앙서버를 통해 최소 7배, 최대 30배 빠른 속도로 연산처리를 하기 때문에 최신의 고사양 셋톱박스가 아니더라도 빠른 실행 속도를 구현할 수 있다.

별도의 셋톱박스 교체나 추가요금 없이 기존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으며, 특히 VOD 메뉴진입, VOD 포스터 보기, VOD 로딩 등의 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어 VOD 시청 경험과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스마트 셋톱박스에 제공되었던 VOD 추천 기능을 확대하여 일반 HD 셋톱박스에도 적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한편 씨앤앰은 클라우드 UI 서비스를 이용해 날씨, 계절, 연령대 등 사용자 감성을 자극하는 고객 맞춤형 UI를 제공할 예정이며, 고가의 고사양 스마트 셋톱박스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TV앱스토어 서비스를  클라우드 방식으로 제공하여 디지털방송 고객이라면 누구나 다양한 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씨앤앰은 1차로 2월 11일부터 1종의 셋톱박스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UI 상용서비스를 시작하며, 앞으로 6월까지 모든 HD 셋톱박스에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5-02-11 09:46

추천 기사

대화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