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트릭아이뮤지엄, 한국 최초 VR기기 도입 '트릭어드벤처' 오픈

MC그리 트릭어드벤처 체험, 17일 SBS 방영 예정




[JTN뉴스 윤보라 기자] 국내 AR 대표 기업 ㈜소셜네트워크가 트릭아이뮤지엄에 VR전문 테마파크존인 트릭어드벤처(Trick Adventure)’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소셜네트워크는 지난 1월27일 AR기반 애플리케이션인 ‘홍바오GO’론칭에 이어 2월14일 세계 최초 AR 전용 뮤지엄 출범을 예고해 이번에도 관련 업계 내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트릭어드벤처는 소셜네트워크와 VR 서비스 전문기업 히트브이알이 함께 만든 신개념 VR 테마파크로, ‘래프팅VR’을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 VR존으로 관심을 모았다.


이 밖에도 레이싱 게임인 ‘탑 드리프트’와 ‘골프존유원홀딩스’와의 협업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최초 론칭한 ‘NEXCITING VR’, ‘VR ZONE’ 및 360도 무빙이 가능한 ‘TOP VULCAN’ 등을 경험할 수 있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VR기기는 생생한 정글 탐험이 가능한 ‘래프팅VR’과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된 ‘몬스터VR 블랙큐브’다. 이 두 기기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생동감 넘치는 VR기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레이싱 게임인 ‘탑 드리프트’와 ‘골프존유원홀딩스’와의 협업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최초 론칭한 ‘NEXCITING VR’이다. 이 두 기기는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생동감 넘치는 VR기술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트릭어드벤처 오픈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면서, 언론사의 취재 열기 또한 뜨겁다. 최근 SBS 모바일 브랜드 모비딕의 ‘99초 리뷰’에서 MC그리가 트릭어드벤처를 방문하면서 그 인기를 입증했다. MC그리는 트릭어드벤처 내 다양한 VR기기를 직접 체험하면서 생동감 있는 표정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방송은 2월 17일 SBS 모비딕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며, 시청자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소셜네트워크 박수왕 대표는 “최근 국내 포켓몬고 출시 등 AR과 VR산업의 열풍이 계속되고 있다.”며 “소셜네트워크는 세계 최초 AR전용 뮤지엄과 VR트릭어드벤처 오픈을 통해 앞으로 AR과 VR 두 가지 산업을 선도하는 국내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국내 VR테마파크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릭어드벤처’는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트릭아이뮤지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7-02-13 13:14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국제 공연예술 플랫폼, 서..
[문화계소식] 노미경 작가, 대한적십자사..
[문화계소식] ‘2017 서울나눔천사페스티..
[문화계소식] 2017부산콘텐츠유니버시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