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이화선 캘리그라피 작가,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홍보대사 위촉

재능기부를 통해 적십자의 다양한 인도주의 활동에 동참




[JTN뉴스 윤보라 기자] 캘리그라피 분야에서 눈에 띄는 활동을 하고 있는 캘리그라피 붓향 대표 이화선 작가가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지난 6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 김흥권 회장은 이화선 작가를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이화선 작가의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 참여에 큰 기대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위촉식에는 송영석 KBS PD, 김용수 대전 목원대학교 성악․뮤지컬과 교수, 박동화 한중문화교류센터-‘고차이나’ 사무총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이화선 작가는 적십자 홍보대사 위촉을 기념해 적십자의 슬로건인 ‘적십자는 생명입니다’를 예술적인 캘리그라피 작품으로 재탄생시켜 서울지사에 기증했다.


이화선 작가는 캘리그라피 붓향 대표로 캘리그라피와 퍼포먼스를 결합한 공연, 캘리그라피 타이틀 제작 및 작품 전시, 강연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대전 KBS 아침마당, 대전 MBC 아침이 좋다 등 방송 출연은 물론, KBS 월드컵 슬로건, KBS 평창동계올림픽 슬로건 등 방송연계활동과 작품 활동을 통해 캘리그라피 저변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 이화선 작가는 다양한 재능기부를 통해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할 예정이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8-07 18:40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2018 공유서울페스티..
[문화계소식] 네이버 브이라이브, 하반기..
[문화계소식] [책 소개] 가을과 겨울에 ..
[문화계소식] 서울예술치유허브,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