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라인문화재단,‘제20회 한국청소년영화제’후원 참여

이십주년 맞은 한국청소년영화제, 다양한 영화와 풍성한 부대 행사로 눈길




[JTN뉴스 윤보라 기자] (사)라인문화재단(이사장 공병도)이 문화예술계 청소년 인재육성지원 및 한국영화산업의 발전을 위해 오는 19일부터 3일간 광주광역시에서 열리는 ‘제20회 한국청소년영화제’ 후원에 나선다.


라인문화재단은 라인건설과 함께 ‘라인문화재단과 함께하는 제20회 한국청소년영화제’를 공식 타이틀로 내걸고 이번 영화제를 후원하며, 19일 5.18 민주광장(구도청)에서 개막식을 연다. 이어 20~21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에서 본선 작품 상영 및 폐막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청소년영화제는 지난 99년 10월 처음 개최돼 이십년을 맞는 국내 최장수 청소년영화제다. 가출, 미혼모, 성매매 예방 등 주요 청소년 문제를 청소년이 직접 참여 및 제작함으로써 미래의 영화인재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주년을 맞은 올해는 ‘20년 필름을 되감다’를 주제로 더욱 풍성한 청소년영화가 관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영화 상영 외에도 유명 영화감독 초청 특강, 전국 청소년 영상워크샵 , 20년 역사 영상자료 아카이브 전시, 미술작품 거리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라인문화재단 이사장은 “영화라는 콘텐츠로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이끄는 것은 물론 한국영화산업의 미래를 위한 든든한 디딤돌이 되고자 참여하게 됐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문화예술 분야의 발전과 인재육성사업 등 지속적인 후원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인문화재단은 라인건설과 함께 지난해부터 광주 ‘추억의 충장축제’의 대학가요제, 달빛캠핑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8월에는 지역 내 이공계·과학·문화예술 분야 우수 인재들에게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10-18 15:19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2018 공유서울페스티..
[문화계소식] [책 소개] 가을과 겨울에 ..
[문화계소식] 네이버 브이라이브, 하반기..
[문화계소식]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