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의정부예술의전당-영등포문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및 협력관계 구축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은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과 상호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영등포문화재단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번 협약식은 박형식 의정부예술의전당 사장과 강원재 영등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의 문화예술 교류 활동과 공동발전 그리고 지역의 우호증진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으로 향후 의미 있는 성과를 기대케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 서로간의 네트워크와 주요 축제 콘텐츠를 공유하여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매년 4-5월 개최되는 ‘의정부음악극축제’와 ‘영등포여의도 봄꽃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상호 협력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관계자들은 ‘의정부음악극축제’, ‘BMF블랙뮤직페스티벌’을 비롯한 다채롭고 풍부한 의정부예술의전당의 문화예술프로그램과 봄꽃축제의 상징으로 자리 잡은 영등포문화재단 축제프로그램 간의 활발한 교류활동을 통해 지역문화 발전과 문화예술인구 저변 확대의 토대를 마련하자는데 그 취지를 함께 했다.


영등포문화재단은 2013년 개관하여 영등포아트홀, 정보문화도서관, 한강 여의도 봄꽃축제 등 풍부한 문화자원을 활용하여 지역문화예술을 활성화하고, 문화공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경기북부를 대표하는 의정부예술의전당과 다양한 문화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서울 영등포문화재단 간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 문화를 발전시키고, 시민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정부예술의전당 박형식 사장은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주요 기관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이어 나갈 예정”이라며 “각종 공연, 행사, 축제 등의 홍보 거점을 확보하고, 문화서비스 다양화의 기반 마련을 통해 문화발전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3-11 09:13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제3의 문화플랫폼 '의..
[문화계소식]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신..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청소년..
[문화계소식] 웹소설 '하드보일드 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