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JTBC, 개국 이후 첫 예능 전용 스튜디오 오픈

4일(오늘) 예능 전용 스튜디오 ‘JTBC 스튜디오 일산’ 준공식 개최




[JTN뉴스 윤보라 기자] JTBC가 자사 예능 프로그램 전용 스튜디오 준공식을 개최하며 양질의 콘텐트 제작 의지를 다졌다.

 

JTBC의 예능 프로그램 제작 스튜디오인 ‘JTBC 스튜디오 일산’의 준공식이 4일(오늘) 오후 3시에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에 위치한 전용 사옥에서 열렸다. 

‘JTBC 스튜디오 일산’은 지난 2017년 기공식을 진행하며 일산 호수공원 인근의 한류월드 터를 잡았다. ‘JTBC 스튜디오 일산’이 개관하면서 JTBC는 개국 이후 처음으로 독립적인 건물의 전용 스튜디오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향후 ‘JTBC 스튜디오 일산’은 상암에 위치한 본사와 소통하고 협업하며 고품질의 콘텐트 제작에 일조할 예정이다.

 

‘JTBC 스튜디오 일산’은 최상의 제작환경을 위해 다양한 규모의 스튜디오 4개와 출연자 대기실, 부조정실 등 전문적인 방송 시설을 갖췄다. 특히 가장 큰 대형 스튜디오는 600평 규모로 만들어져 눈길을 끈다. 예능 프로그램 제작 스튜디오로는 국내 최대의 규모다. 또한, 평소에는 숨겨져 있다가 필요할 시 좌석이 전방으로 이동해 펼쳐지는 600석 규모의 이동식 수납형 객석이 설치돼 쾌적한 방청이 가능한 공개홀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 정도 규모의 이동식 수납형 객석을 설치한 것도 국내 방송사의 스튜디오로서는 처음이다.

 

외관은 ‘Creative Content Factory(콘텐트를 제작하는 공장)’를 콘셉트로 공장 굴뚝을 모티브로 한 조형물, 슬레이트 모양의 판넬 등의 건축요소가 적용됐다. 건물 각 면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설계다. 시원한 공간감이 느껴지는 로비에는 2017 베니스비엔날레 한국관 선정작가인 코디최와 조각가 이원우의 조형물이 설치됐다.

 

이날 준공식에는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사장과 손석희 JTBC 대표이사를 비롯한 중앙그룹 임직원과 고양시장, 고양시의회 의장 등 지자체 유관기관장을 합쳐 150여명이 참석해 JTBC의 새로운 앞날을 함께 축하했다.

 

홍정도 중앙일보·JTBC 대표이사 사장은 기념사에서 “JTBC는 새로운 스튜디오의 설립으로 서울 도심의 사무실이 아닌 해질녘 호숫가를 바라보고 노래하는 분수대 한 가운데를 거닐며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는 제작 환경을 갖추게 됐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를 계기로 국내 방송 시장의 정체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하는 콘텐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재준 고양시장은 "한류월드 부지가 위치한 고양시는 콘텐트 사업의  중심지이다. 'JTBC 스튜디오 일산'과 함께 고양시와 JTBC가 더불어 성장하며 방송 콘텐트 사업의 주역이 되길 바란다"라고 축사를 전했다.


임정아 제작 2국장은 "'JTBC 스튜디오 일산'은 상상력이 변화무쌍하게 피어나는 콘텐츠의 화수분이며 마르지 않는 샘터다.  JTBC 제작진은 새로운 스튜디오에서 경계없는 상상력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K콘텐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4-04 18:44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신..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청소년..
[문화계소식] 웹소설 '하드보일드 K..
[문화계소식] 딜라이브플러스 OTT박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