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일상예술 역량강화사업' 참여 생활예술인 모집

회화·공예·음악·연극·뮤지컬 및 기타 장르서 활동하는 19세 이상 생활예술인 대상




[JTN뉴스 윤보라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생활예술인의 성장을 지원하는 '2020 일상예술 역량강화사업'의 참여자를 27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공모한다.


'2020 일상예술 역량강화사업'은 창조적 활동을 지원하여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실질적인 성장에 기여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회화·공예·음악·연극·뮤지컬 등 5개 장르를 비롯해 가드닝, 푸드아트, 수집, 사진, 문학 등 일상 속의 다양한 장르에서 창조적 활동을 하는 만 19세 이상의 생활예술인이다. 신청자 중 서류 심사를 통해 동아리 45팀과 개인 60여 명을 선정한다. 다만 정치, 종교, 상업 및 해당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예술인 등 사업의 목적과 다른 취지의 신청자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최종 선정된 생활예술인은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지원 장르별 전문가를 통해 참여자의 아이디어 기획과 생활예술 활동을 돕는 ‘전문가 멘토링’ ▲생활예술 활동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 ▲장르별 워크숍 ▲생활예술인 결과공유회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서울문화재단의 생활문화팀이 운영하는 온라인 채널(생활문화플랫폼,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를 지원받는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2020 일상예술 역량강화사업'은 일상 속 창조적 활동을 지원하여 자발적인 생활문화 활동이 정착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전하며 “문화예술계가 얼어붙은 시기지만, 일상 속에서 창조적 활동을 이어온 생활예술인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실질적인 역량강화를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생활예술인은 오는 5월 15일 오후 4시까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www.sfac.or.kr)을 통해 지정 양식의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문의 02-758-2020)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0-04-28 11:25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HJ컬쳐-예스24라이브홀, 공..
[문화계소식] '질병이 바꾼 세계의 ..
[문화계소식] 크레빅 엔터테인먼트, 중국..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첫 노동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