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AMA 몬테소리협회, 한국인 대상 미국국제공인 몬테소리자격증 랜선 과정 개설

토들러 과정과 타일드 과정 수강...자격증 취득까지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AMA 몬테소리(American Montessori Association)협회에서는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미국국제공인 몬테소리자격증 랜선 과정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과정으로 개설된 토들러 과정과 타일드 과정은 각각 따로 신청하여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 후 온라인으로 바로 시험을 치룰 수 있도록 개설했다. 이 자격시험 응시가 완료되고 70점 이상이면 미국 국제공인 몬테소리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20년 전부터 전국적으로 몬테소리 보육시설과 유치원이 늘어남에 따라 몬테소리 교사가 필요한 실정이나 현실적으로 비싼 비용과 수료기간이 긴 점 때문에 양성이 쉽지 않았다.

 

이러한 현실을 인지하고, 교구활동을 제외한 자격증 과정 비용만이라도 저렴하게 취득할 수 있도록 AMA 몬테소리협회는 랜선 과정을 개설, 교구수업은 따로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비용부담과 기간소요를 줄여 몬테소리교사 양성지원을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취지를 전했다.

 

발급되는 자격증은 AMA협회인 미국 시카고에서 발송이 되기 때문에 자격증 신청접수일 기준으로 30~45일 안으로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단,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수령기간이 지연될 수 있다.

 

온라인과정을 개설, 운영하고 있는 AMA협회은 40년 전에 한국에 처음 몬테소리를 들여온 기관으로 전세계 학생들과 원장들을 훈육하여 6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을 배출하고 있는 협회이다.

 

전통 이태리방식의 교육을 고수하며 세게 기독교 단체인 CMS(Christian Montessori Society)에 교육을 하고 있으며, 한국에서의 온라인수업은 CMS 대표로 40년간 몬테소리를 이끌어온 故 한준희 교수의 뒤를 이어 이성민 교육처장이 맡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문의와 상담은 온라인과정 MOU 체결한 ‘CIU APEC center 한국법인’ 카카오채널에서 무료상담과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0-08-02 10:41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중구문화재단, 영화산업 활..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첫 노동조합..
[문화계소식] 중구문화재단, 손기정 공원..
[문화계소식] CJ문화재단, 2020년 CJ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