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계소식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 이창기 대표이사, (사)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 제6대 회장 선임

“재단 간 정책협력, 교류사업 개발 확대와 한광연 위상 강화 노력할 터”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이창기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가 사단법인 한국광역문화재단연합회(이하 한광연) 제6대 회장으로 선출되어 오늘(1일)자로 임기를 시작한다. 한광연은 지난 30일 전국 17개 광역문화재단 기관장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2023년 1차 임시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이창기 신임회장을 추대 선출하고, 신규 이사승인 등 주요안건에 대한 의결을 승인했다. 


전국 17개 광역 시도문화재단을 회원기관으로 하는 한광연은 2012년 ‘시도문화재단 대표자회의’를 시작으로 2016년 정식 출범하여 지역문화예술진흥을 위한 정책개발과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해왔다.  


이창기 신임 한광연 회장은 “전국 광역문화재단 간 교류협력을 확대하고 문화분권 시대에 지역문화진흥을 위한 소통을 강화하고, 재단의 역할 강화를 위한 정책개발과 교류사업을 확대해 한광연의 위상 강화를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이 신임 회장은 강동아트센터 초대관장과 마포문화재단 대표이사를 거쳐 현재 서울문화재단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다.  

 

한편 △유인택 경기문화재단 대표이사 △김정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원장 △이경율 전라북도 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김수열 제주문화예술재단 이사장 △김갑수 충북문화재단 대표이사 등 5명이 연합회의 당연직 이사로 승인됐다. (문의: 한광연 사무처 070-4219-7663)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naver.com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23-02-01 12:27

추천 기사

대화
[문화계소식] 서울문화재단-한국예술전시기획사협회,..
[문화계소식]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교육대학 ‘뇌과..
스폰서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