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딜라이브, ‘딜라이브 플러스 UHD’ 전격 출시

유튜브, 구글어시스턴트, 플레이스토어 등 콘텐츠 선택폭 대폭 확장




[JTN뉴스 온라인뉴스팀] 국내 OTT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대표 전용주)이 기존 넷플릭스 서비스에 유튜브 및 구글의 다양한 기능을 탑재, 한차원 더 강력해진 UHD OTT박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016년 국내 최초로 TV를 통해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한 ‘딜라이브 플러스 OTT박스’를 출시한 딜라이브는 7월부터 유튜브,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비&TV, 뮤직 등 구글의 모든 서비스가 지원되는 ‘딜라이브 플러스 UHD’를 판매한다.


딜라이브 플러스 UHD에는 구글의 인공지능(AI) 비서인 ‘구글 어시스턴트’가 탑재되었으며, 특히 구글 안드로이드TV 8.0(Oreo) 기반에 넷플릭스 Ninja 5.0버전을 세계 최초로 정합하여 상용화해 직관적 화면구성을 도입했다. 그리고 UHD화질 지원과 돌비 디지털 플러스(EAC-3) 음질을 기본으로 해 사용자들에게 보는 재미와 듣는 재미를 제공한다.


한편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국내 최초로 OTT박스에 마이크로 5핀 전원방식을 적용해 이동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일반 정격전원이 아닌 보조배터리를 통해 전원공급이 가능해져 야외에서도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아울러 Wi-Fi 2.4/5G 듀얼밴드 지원으로 빠른 접속환경을 만들었으며, 저전력 블루투스 4.1(BLE)지원으로 고객들의 사용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이 밖에도 이용자들의 시청 패턴을 반영한 ‘랭킹 기능’과 딜라이브가 제공하는 무료 콘텐츠로 직접 연결되는 바로가기 버튼(핫키)을 리모컨에 설치해 이용자들의 콘텐츠 검색과 시청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딜라이브는 UHD 박스 출시에 맞춰 40~50세대를 위한 골프존TV, 일본여행 콘텐츠를 담은 채널J, 아이돌 및 한류스타들의 공연과 팬미팅 영상을 제공하는 셀렙TV 등 신규 앱도 런칭 한다. 기존 딜라이브 무비&드라마, 명작애니, 외국어 학습 콘텐츠, 키즈, 한류스타 비하인드 영상 등 100개 앱의 20,000여편의 무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판매가격이 16만원으로 책정되었으며, 구입방법은 딜라이브 플러스 홈페이지(www.dliveplus.co.kr)에서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된다. 그리고 딜라이브가 제공하는 올인원 패키지(방송+인터넷+OTT)인 딜라이브 스페셜에 가입하면 딜라이브 플러스 UHD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7월 2일부터 온라인 사전구매를 예약하는 선착순 100명에게 인공지능 스피커인 카카오미니와 블루투스 마이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딜라이브는 “국내 OTT시장이 확대하고 있는 만큼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딜라이브 플러스 UHD’는 콘텐츠 업계와 협업을 통해 국내 OTT 생태계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관리자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8-07-02 17:37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2018 찾아가는 양조장..
[문화이야기] 전통시장 장보기로 취약계..
[문화이야기] 편의점 미니스톱, 한결같은..
[문화이야기] 적십자, 서울시내 침수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