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 문화이야기

[문화이야기] 청년 멘토링 축제 'MBN Y포럼 2019' 오는 27일 개막

'도전과 성공의 비밀을 말하다!'… 2019 우리들의 영웅은?




[JTN뉴스 윤보라 기자] 대한민국 청년들을 위한 멘토링 축제 '2019 MBN Y포럼(MBN Y FORUM 2019)'이 오는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막한다.


MBN Y포럼은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 젊은 세대에게 꿈과 비전, 도전정신을 심어주기 위해 기획한 청년 글로벌 포럼이다. 지난 2011년 시작한 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청년 멘토링 축제로 Y는 Young, Youth의 줄임말, 즉 20~30대 젊은 세대를 뜻한다.


Y포럼은 꿈을 향한 작은 도전으로 위대한 도약에 성공한 각 분야 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신만의 성공 비법을 들려준다. 특히 포럼의 하이라이트 ‘영웅쇼’에서는 2030 세대가 직접 투표로 선정한 글로벌/공공, 경제, 문화/예술, 스포츠 분야의 '우리들의 영웅' 9인이 멘토링을 펼친다.


이번 2019 MBN Y포럼의 주제는 '하쿠나마타타, 지금 시작하라(Hakuna Matata, Start Now!)'로 오전 8시 30분부터 시작되는 멘토링은 △개막쇼 △앵커쇼 △두드림쇼 △미래쇼 △영웅쇼 △영웅특별공연으로 이어진다.


올해도 각계각층의 다양한 연사들이 꿈을 향해 뛰는 청년들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개막쇼 특별 멘토링에선 '베트남의 영웅'이 된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이 화상 연결을 통해 연사로 나선다. 또 한국을 넘어 세계 최고령 MC로 활약하고 있는 '원조 국민 MC' 송해가 개막쇼 기조 연설을 진행, 도전정신을 잃지 않고 오랜 기간 방송인으로 사랑받는 비법에 대해 말한다. 여기에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컬링의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컬링 흥행을 일으킨 경북체육회 여자컬링팀 '팀킴'의 도전기도 펼쳐진다.


이어 글로벌 앵커들의 도전기를 전하는 ‘앵커쇼’, 꿈을 펼쳐나가는 도전자들의 ‘두드림쇼’, 다가올 미래를 미리 알아보는 ‘미래쇼’, ‘영웅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충무로 흥행 보증수표’ 배우 이제훈과 ‘할리우드 스타’ 수현, ‘K팝 스타’로 활약 중인 보이그룹 아이콘(iKON) 등 청년들이 직접 뽑은 분야별 영웅들이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전망이다. 특히, 아이콘은 특별 무대를 선보일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자아낸다.


이외에도 빌보드 K-POP 칼럼리스트, 중국 인터넷 스타, 꿈의 운송수단 하이퍼루프팀 등 청년들의 큰 관심을 받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한편 ‘2019 MBN Y포럼’은 서울 장충아레나에서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25분까지 이어지며 지정석이 아닌 선착순 입장이므로 행사 당일 서둘러 도착하는 것이 좋다.

 


윤보라 기자 borano1@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jtnpress@daum.net


즐거운 문화생활 JTN 미디어(주) / 연예·문화 전문 뉴스 JTN 뉴스


[ⓒ 1+α 문화미디어 JTN NEWS(www.jtn.co.kr) 무단전재&배포 금지]

  • 작성자 : 윤보라 기자 press@jtn.co.kr
  • 기사입력 : 2019-02-24 20:00

추천 기사

대화
[문화이야기] 서울문화재단, 예술치유 총..
[문화이야기] 요즘 주목받는 유튜브 인기..
[문화이야기] 포스코에너지, 취약계층을 ..
[문화이야기] 두산아트센터, 무료 미술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