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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이야기] 게임 '오디션' IP 활용한 웹툰 중국서 출간

중-일 합작 탄생




[JTN뉴스 김영일 객원기자] PC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 IP(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웹툰이 중·일 합작으로 탄생했다.


한빛소프트에 따르면 오디션(현지 게임명 : 경무단)의 중국 퍼블리셔인 나인유는 일본 콘텐츠 회사인 카도카와(KADOKAWA)와 협업해 웹툰 '경무지련'(사랑하는 스테이지)를 서비스한다.


오디션 현지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경무지련은 '연애 성취의 마력'을 지닌 신비한 펜던트가 인간 세계에 떨어지면서 벌어지는 댄스서클 남녀 세명 사이의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물이다. 작화는 KADOKAWA에서 'Home, Honey Home' 시리즈 등을 통해 수많은 여성팬층을 확보하고 있는 쿠모야 유키오씨가 맡았다.


나인유는 중국 10대 온라인 게임회사 중 하나로서, 6억여명의 누적 가입자수와 100만여명의 동시접속 유저수를 보유한 대형 퍼블리셔다. 이 회사는 오디션 출시 직후부터 현재까지 중국 서비스를 맡아온 한빛소프트의 주요 파트너다. 


오디션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PC 온라인 게임 중 하나다. 한빛소프트는 나인유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오디션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시장에서 창출하고 있다.


나인유는 경무지련 출간과 연계해 아이템 증정 등 중국 현지 오디션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향후 수개월 간 전개함으로써 축제의 장을 만들 계획이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나인유가 오디션 IP를 활용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힐링이 될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의 웹툰을 선보인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오디션이 중국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사랑받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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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 김영일 객원기자 jtn@jtn.co.kr
  • 기사입력 : 2020-05-26 2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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